[케리어(carrier) FAQ] 전기냉난방기 난방운전시 딱딱(텅~,턱~) 소음이 납니다.
▶ 전기냉난방기(X모델)는 히터 ON/OFF시 마그네틱 스위치도 같이 붙고 떨어지고를 반복합니다.
이때 마그네틱 스위치가 붙고 떨어지는 소리가 "딱딱"하고 발생합니다.
전기히터모델(X모델) 난방운전을 시작하면 "딱"하고 마그네틱 스위치 붙는소리가 바로 들립니다.
온도설정을 실온과 가깝게 설정해 놓아서 히터 ON/OFF가 잦으면 "딱딱" 소리가 그만큼 자주 들립니다.
기름(가스)냉난방기/온풍기 난방운전시 퍽퍽 소음이 납니다.
▶ 점화시 내부 공기량이 많으면 "퍽퍽" 소음이 날수 있습니다
초기 점화시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퍽퍽" 소음이 계속 발생할 경우는 서비스 센터(1588-8866)로 접수하셔서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케리어(carrier) FAQ] 난방이 약할 경우.
흡입구가 먼지고 막혀 있으면 난방능력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필터에 먼지가 많지는 않은지 확인해주십시오
필터청소는 상단의 <필터/청소관련>을 참고해주십시오
▶ 토출구에서 나오는 바람은 따뜻한데 실내온도가 올라가지 않는것은 아닌지 확인해주십시오
설치된 장소에 비해 제품의 난방 가능한 능력이 부족할수도 있습니다 (평수 오선정일 경우)
▶ 찬바람이 많이 들어오는 곳에 설치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주십시오
찬바람이 많이 들어오는 곳에 설치되어 있으면 토출구에서 뜨거운 바람을 내보내도 열기가 바로 식어버리기 때문에 효율적인 난방운전이 어렵습니다
▶ 히트펌프(Z/HE모델)제품일 경우 히터선택은 하지 않고 난방 선택만 한것은 아닌지 확인해주십시오
히트펌프 제품은 보조히터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난방운전을 선택 후 추가로 히터작동도 같이 하시면 보다 더 따뜻한 난방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케리어(carrier) FAQ] 기름(가스) 냉난방기/온풍기 난방 초기 운전시 “웅” 하는 소리가 납니다.
▶ 기름(가스) 냉난방기/온풍기는 난방운전 초기 점화시 버너모터 회전소리가 웅~하고 일시적으로 크게 들립니다.
초기 점화시 항상 발생하는 소음으로 제품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케리어(carrier) FAQ] 에어컨이 정상보다 시원하지 않습니다.(확인사항)
1. 온도설정은 바로 되어 있는지요
: 희망온도를 실내온도보다 낮게 맞추어 주세요
2. 찬공기가 실외로 빠져 나가고 있지 않습니까?
: 열어둔 창문을 닫거나 찬공기가 새어 나가는 틈을 막아 주세요
3. 제품 주위에 장애물은 없습니까?
: 공기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장애물의 위치 변경.
4. 필터에 먼지등이 끼어 더러워져 있지 않는지요?
: 필터를 꺼내어 세척하여 다시 끼운다.(사용시 1회/주)
5. 햇빛이 실내로 직접 들어 온다
: 커튼으로 햇빛을 차단합니다.
6. 실내에 열을 내는 제품이 있지요?
: 가능한한 열을 내는 제품과 같이 사용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7. 필터가 빠져 있지 않나요?
: 필터를 끼워 주세요
8. 실내기와 실외기의 거리가 멀지 않습니까?
: 12 M 이상이면 냉방능력이 조금씩 떨어집니다
9. 집의 단열상태는 양호 한지요?
: 아파트는 단열 양호, 한옥은 구조적으로 단열 미흡하여 열손실이 많습니다.
10. 제품의 사용평수가 방의 평수에 비해 작지는 않습니까?
: 적절한 평수의 제품을 사용하는지 다시 한번 확인 바랍니다.
11. 실내에 인원이 많지는 않습니까?
: 실내에 사람이 많은 경우 냉방능력을 초과하여 실내 부하가 발생되므로 제품의 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12. 실외기에 동절기용 카바가 씌워져 있지는 않는지요?
: 필히 카바를 벗겨 주세요.
[케리어(carrier) FAQ] 기름(가스) 냉난방기/온풍기 난방 초기 운전시 텅텅 소음이 납니다.
▶ 기름, 가스 냉난방기/온풍기는 쇠로 되어있는 연소실이 열에 의해 수축 또는 팽창하면서 "텅텅"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텅텅"하는 소음이 평소보다 크게 들린다면 제품에 이상이 있을수도 있으니 서비스 센터(1588-8866)로 접수하셔서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Q.히트펌프 방식, 특징이 뭐죠?
A.* 히트펌프 에어컨
여름철 냉방시는 냉방전용 에어콘과 같이 실내로 시원한 바람이 나오고 실외로는 따뜻한 바람이 나오며, 환절기와 겨울철의 난방시는 냉방시와 흐름을 반대로 하여 실내로 따뜻한 바람이 나오고 실외로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방식의 냉난방이 가능한 에어컨을 말합니다.
* 히트펌프의 기본구성
①압축기(Compressor) ②응축기(Condenser) ③증발기(Evaporator)
④팽창밸브(Capillary Tube) ⑤4방전자밸브(4way value, 적색점선 표시)
- 냉방시 냉매가 경로 ①, ②를 통해 실외의 열교환기로 보내진다.(실외로 뜨거운 바람)
- 냉매는 팽창밸브 및 실내 열교환기를 경유한 후 경로 ③, ④를 통해 압축기로 복귀된다.
- 난방시 냉매가 경로 ①,④를 통해 실내의 열교환기로 보내진다. (실내로 따뜻한 바람)
- 냉매는 팽창밸브와 실외 열교환기를 경유한 후 경로 ②, ③를 통해 압축기로 복귀된다.
* 히트 펌프(HEAT PUMP)의 특징
1. 전기히터에 비해 2~3배 효율이 높다
2. 연료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화재나 불완전 연소에 의한 일산화탄소 중독 등 위험이 없어 안전하다.
3. 동일 설비로 냉방과 난방을 하므로 설비의 이용효율이 높다.
4. 열 복사식의 것에 비해 온풍순환식이므로 실온분포가 고른 쾌적한 난방이 된다.
* 난방능력에 대하여 : 에어컨은 외기의 열을 흡수하여 실내로 운반, 난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외기 온도가 내려가면 난방능력이 저하된다.
*외기온도가 내려가 난방능력이 부족할 때 다른 난방기기와 병용 사용이 필요하다. 통상 에어콘 내부에 보조 전기 히타를 내장하고 있다.
* 제상작동 : 난방 운전시 외기온도가 내려가면 실외기의 응축기에 서리가 맺혀 그것 때문에 난방능력이 저하된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자동제상장치가 동작하여 제상을 시작한다.
[케리어(carrier) FAQ] 에어컨 작동 원리가 궁금합니다.
여름철에 마당에 물을 뿌리면 주변에서 열을 흡수해 증발되면서 주위가 시원해지게 됩니다. 물 대신 프레온가스(R-22)를 이용하여 위의 원리를 적용한 것이 에어컨입니다.
프레온가스(R-22)를 이용하는 이유는 프레온가스는 -40℃에서 증발하므로 물보다도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 냉방전용의 기본구성.
①압축기(Compressor) ②응축기(Condenser)
③증발기(Evaporator) ④팽창밸브(Capillary Tube)
▶ 전기냉난방기(X모델)는 히터 ON/OFF시 마그네틱 스위치도 같이 붙고 떨어지고를 반복합니다.
이때 마그네틱 스위치가 붙고 떨어지는 소리가 "딱딱"하고 발생합니다.
전기히터모델(X모델) 난방운전을 시작하면 "딱"하고 마그네틱 스위치 붙는소리가 바로 들립니다.
온도설정을 실온과 가깝게 설정해 놓아서 히터 ON/OFF가 잦으면 "딱딱" 소리가 그만큼 자주 들립니다.
기름(가스)냉난방기/온풍기 난방운전시 퍽퍽 소음이 납니다.
▶ 점화시 내부 공기량이 많으면 "퍽퍽" 소음이 날수 있습니다
초기 점화시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퍽퍽" 소음이 계속 발생할 경우는 서비스 센터(1588-8866)로 접수하셔서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케리어(carrier) FAQ] 난방이 약할 경우.
흡입구가 먼지고 막혀 있으면 난방능력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필터에 먼지가 많지는 않은지 확인해주십시오
필터청소는 상단의 <필터/청소관련>을 참고해주십시오
▶ 토출구에서 나오는 바람은 따뜻한데 실내온도가 올라가지 않는것은 아닌지 확인해주십시오
설치된 장소에 비해 제품의 난방 가능한 능력이 부족할수도 있습니다 (평수 오선정일 경우)
▶ 찬바람이 많이 들어오는 곳에 설치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주십시오
찬바람이 많이 들어오는 곳에 설치되어 있으면 토출구에서 뜨거운 바람을 내보내도 열기가 바로 식어버리기 때문에 효율적인 난방운전이 어렵습니다
▶ 히트펌프(Z/HE모델)제품일 경우 히터선택은 하지 않고 난방 선택만 한것은 아닌지 확인해주십시오
히트펌프 제품은 보조히터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난방운전을 선택 후 추가로 히터작동도 같이 하시면 보다 더 따뜻한 난방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케리어(carrier) FAQ] 기름(가스) 냉난방기/온풍기 난방 초기 운전시 “웅” 하는 소리가 납니다.
▶ 기름(가스) 냉난방기/온풍기는 난방운전 초기 점화시 버너모터 회전소리가 웅~하고 일시적으로 크게 들립니다.
초기 점화시 항상 발생하는 소음으로 제품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케리어(carrier) FAQ] 에어컨이 정상보다 시원하지 않습니다.(확인사항)
1. 온도설정은 바로 되어 있는지요
: 희망온도를 실내온도보다 낮게 맞추어 주세요
2. 찬공기가 실외로 빠져 나가고 있지 않습니까?
: 열어둔 창문을 닫거나 찬공기가 새어 나가는 틈을 막아 주세요
3. 제품 주위에 장애물은 없습니까?
: 공기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장애물의 위치 변경.
4. 필터에 먼지등이 끼어 더러워져 있지 않는지요?
: 필터를 꺼내어 세척하여 다시 끼운다.(사용시 1회/주)
5. 햇빛이 실내로 직접 들어 온다
: 커튼으로 햇빛을 차단합니다.
6. 실내에 열을 내는 제품이 있지요?
: 가능한한 열을 내는 제품과 같이 사용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7. 필터가 빠져 있지 않나요?
: 필터를 끼워 주세요
8. 실내기와 실외기의 거리가 멀지 않습니까?
: 12 M 이상이면 냉방능력이 조금씩 떨어집니다
9. 집의 단열상태는 양호 한지요?
: 아파트는 단열 양호, 한옥은 구조적으로 단열 미흡하여 열손실이 많습니다.
10. 제품의 사용평수가 방의 평수에 비해 작지는 않습니까?
: 적절한 평수의 제품을 사용하는지 다시 한번 확인 바랍니다.
11. 실내에 인원이 많지는 않습니까?
: 실내에 사람이 많은 경우 냉방능력을 초과하여 실내 부하가 발생되므로 제품의 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12. 실외기에 동절기용 카바가 씌워져 있지는 않는지요?
: 필히 카바를 벗겨 주세요.
[케리어(carrier) FAQ] 기름(가스) 냉난방기/온풍기 난방 초기 운전시 텅텅 소음이 납니다.
▶ 기름, 가스 냉난방기/온풍기는 쇠로 되어있는 연소실이 열에 의해 수축 또는 팽창하면서 "텅텅"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텅텅"하는 소음이 평소보다 크게 들린다면 제품에 이상이 있을수도 있으니 서비스 센터(1588-8866)로 접수하셔서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Q.히트펌프 방식, 특징이 뭐죠?
A.* 히트펌프 에어컨
여름철 냉방시는 냉방전용 에어콘과 같이 실내로 시원한 바람이 나오고 실외로는 따뜻한 바람이 나오며, 환절기와 겨울철의 난방시는 냉방시와 흐름을 반대로 하여 실내로 따뜻한 바람이 나오고 실외로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방식의 냉난방이 가능한 에어컨을 말합니다.
* 히트펌프의 기본구성
①압축기(Compressor) ②응축기(Condenser) ③증발기(Evaporator)
④팽창밸브(Capillary Tube) ⑤4방전자밸브(4way value, 적색점선 표시)
- 냉방시 냉매가 경로 ①, ②를 통해 실외의 열교환기로 보내진다.(실외로 뜨거운 바람)
- 냉매는 팽창밸브 및 실내 열교환기를 경유한 후 경로 ③, ④를 통해 압축기로 복귀된다.
- 난방시 냉매가 경로 ①,④를 통해 실내의 열교환기로 보내진다. (실내로 따뜻한 바람)
- 냉매는 팽창밸브와 실외 열교환기를 경유한 후 경로 ②, ③를 통해 압축기로 복귀된다.
* 히트 펌프(HEAT PUMP)의 특징
1. 전기히터에 비해 2~3배 효율이 높다
2. 연료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화재나 불완전 연소에 의한 일산화탄소 중독 등 위험이 없어 안전하다.
3. 동일 설비로 냉방과 난방을 하므로 설비의 이용효율이 높다.
4. 열 복사식의 것에 비해 온풍순환식이므로 실온분포가 고른 쾌적한 난방이 된다.
* 난방능력에 대하여 : 에어컨은 외기의 열을 흡수하여 실내로 운반, 난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외기 온도가 내려가면 난방능력이 저하된다.
*외기온도가 내려가 난방능력이 부족할 때 다른 난방기기와 병용 사용이 필요하다. 통상 에어콘 내부에 보조 전기 히타를 내장하고 있다.
* 제상작동 : 난방 운전시 외기온도가 내려가면 실외기의 응축기에 서리가 맺혀 그것 때문에 난방능력이 저하된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자동제상장치가 동작하여 제상을 시작한다.
[케리어(carrier) FAQ] 에어컨 작동 원리가 궁금합니다.
여름철에 마당에 물을 뿌리면 주변에서 열을 흡수해 증발되면서 주위가 시원해지게 됩니다. 물 대신 프레온가스(R-22)를 이용하여 위의 원리를 적용한 것이 에어컨입니다.
프레온가스(R-22)를 이용하는 이유는 프레온가스는 -40℃에서 증발하므로 물보다도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 냉방전용의 기본구성.
①압축기(Compressor) ②응축기(Condenser)
③증발기(Evaporator) ④팽창밸브(Capillary 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