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머니 [카드&페이] 티머니는 소득공제 혜택이 가능한가요?
개정된 조세특례제한법(2008년1월1일 발효)에 따라 티머니로 사용한 모든 금액은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를 받으시려면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하신 후 사용하시는 티머니 카드를 등록하시고 '소득공제'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T머니 [카드&페이] 사용내역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등록된 티머니 카드의 충전이나 사용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위치 : 전체메뉴 > 나의 티머니 > 내역조회 > 사용내역 또는 메인 화면> 나의 티머니> 사용 내역조회
※ 조회기간은 조회신청일(0일) 기준 D-367일 부터 D-2일 까지 가능합니다.
T머니 [카드&페이]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의 진행업무는 무엇인가요?
■ 정상카드 잔액 환불 서비스
①잔액 전액 환불 서비스 : 카드의 잔액 전액을 환불 받는 서비스
-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월 누적 50만원까지는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1% 수수료 부과)
- 5만원 이상 환불 요청 시 신분확인(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 10만원 이상 고액환불의 경우 내방 당일 카드잔액 차감 후 익일 18시 이후 계좌로 입금(주말,공휴일 제외)
※ 지참서류 : 통장사본, 신분증
※ 티머니 본사 환불은 2016년 1월 2일부터 시행됩니다.
② 잔액 부분 환불 서비스 : 카드의 잔액 중,일부 금액을 환불 받는 서비스
-최소 1만원~5만원까지 부분환불 가능( 1만원 단위/1일 최대 환불금액 5만원까지)
-보급형 선불 티머니 카드,분실/도난 신고된 안심카드,모바일 후불카드 및 타사 선불카드는 서비스 이용불가
■ 마일리지 충전 : T마일리지 조회 및 사용 가능한 T마일리지를 충전해 주는 서비스
■ 잔액이체서비스(카드간 이체로 5천원 이하) :사용하지 않는 티머니 카드의 잔액을 다른 티머니 카드에 잔액 이동
■ 할인등록 서비스 : 통합권종 카드를 구입한 경우 어린이/청소년 할인(생년월일) 등록을 해 주는 서비스
■ 비정상카드 환불서비스 :고장 또는 파손으로 인한 사용불가 카드에 대한 접수
단, 티머니 금융제휴카드 및 시니어패스카드(무임카드)는 , USIM(모바일 티머니)는 비정상카드 환불접수가 불가하오니 해당 금융사 및 주민센터 ,통신사 직영대리점으로 내방 접수 바랍니다.
T머니 [카드&페이] 대중교통안심카드란 무엇인가요?
분실/도난 시 신고를 통해 잔액을 보상받을 수 있는 신개념 티머니 카드로 분실/도난 시 카드 잔액 환불을 위해서는 반드시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반드시 대중교통안심카드를 등록하고 분실/도난 서비스를 신고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고객센터(상담원)를 통해 분실/도난 서비스를 등록(이름,계좌번호)하면 분실 시 ㈜티머니가 정한 기준 시점에 ㈜티머니 시스템에 기록된 카드잔액을 환급해 드립니다.
단, 신고시점으로부터 익일 06시 기준의 카드잔액이 환불되며 이때 카드 값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또한 신고시점 이후부터 환불잔액 확정까지 사용된 금액에 대해서는 ㈜티머니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T머니 [카드&페이] 전국호환 티머니 교통카드란 무엇인가요?
기존의 티머니 카드가 전국 대중교통에서 호환되어 사용 할 수 있는 카드로 국토부가 고속도로 통행료 지불 및 기차표(ktx), 고속버스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게 새로운 카드의 기술 규격을 만들어 발행된 카드를 '전국호환 교통카드'라고 이름을 붙인것입니다.
출처: Tmoney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
개정된 조세특례제한법(2008년1월1일 발효)에 따라 티머니로 사용한 모든 금액은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를 받으시려면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하신 후 사용하시는 티머니 카드를 등록하시고 '소득공제'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T머니 [카드&페이] 사용내역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등록된 티머니 카드의 충전이나 사용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위치 : 전체메뉴 > 나의 티머니 > 내역조회 > 사용내역 또는 메인 화면> 나의 티머니> 사용 내역조회
※ 조회기간은 조회신청일(0일) 기준 D-367일 부터 D-2일 까지 가능합니다.
T머니 [카드&페이]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의 진행업무는 무엇인가요?
■ 정상카드 잔액 환불 서비스
①잔액 전액 환불 서비스 : 카드의 잔액 전액을 환불 받는 서비스
-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월 누적 50만원까지는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1% 수수료 부과)
- 5만원 이상 환불 요청 시 신분확인(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 10만원 이상 고액환불의 경우 내방 당일 카드잔액 차감 후 익일 18시 이후 계좌로 입금(주말,공휴일 제외)
※ 지참서류 : 통장사본, 신분증
※ 티머니 본사 환불은 2016년 1월 2일부터 시행됩니다.
② 잔액 부분 환불 서비스 : 카드의 잔액 중,일부 금액을 환불 받는 서비스
-최소 1만원~5만원까지 부분환불 가능( 1만원 단위/1일 최대 환불금액 5만원까지)
-보급형 선불 티머니 카드,분실/도난 신고된 안심카드,모바일 후불카드 및 타사 선불카드는 서비스 이용불가
■ 마일리지 충전 : T마일리지 조회 및 사용 가능한 T마일리지를 충전해 주는 서비스
■ 잔액이체서비스(카드간 이체로 5천원 이하) :사용하지 않는 티머니 카드의 잔액을 다른 티머니 카드에 잔액 이동
■ 할인등록 서비스 : 통합권종 카드를 구입한 경우 어린이/청소년 할인(생년월일) 등록을 해 주는 서비스
■ 비정상카드 환불서비스 :고장 또는 파손으로 인한 사용불가 카드에 대한 접수
단, 티머니 금융제휴카드 및 시니어패스카드(무임카드)는 , USIM(모바일 티머니)는 비정상카드 환불접수가 불가하오니 해당 금융사 및 주민센터 ,통신사 직영대리점으로 내방 접수 바랍니다.
T머니 [카드&페이] 대중교통안심카드란 무엇인가요?
분실/도난 시 신고를 통해 잔액을 보상받을 수 있는 신개념 티머니 카드로 분실/도난 시 카드 잔액 환불을 위해서는 반드시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반드시 대중교통안심카드를 등록하고 분실/도난 서비스를 신고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고객센터(상담원)를 통해 분실/도난 서비스를 등록(이름,계좌번호)하면 분실 시 ㈜티머니가 정한 기준 시점에 ㈜티머니 시스템에 기록된 카드잔액을 환급해 드립니다.
단, 신고시점으로부터 익일 06시 기준의 카드잔액이 환불되며 이때 카드 값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또한 신고시점 이후부터 환불잔액 확정까지 사용된 금액에 대해서는 ㈜티머니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T머니 [카드&페이] 전국호환 티머니 교통카드란 무엇인가요?
기존의 티머니 카드가 전국 대중교통에서 호환되어 사용 할 수 있는 카드로 국토부가 고속도로 통행료 지불 및 기차표(ktx), 고속버스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게 새로운 카드의 기술 규격을 만들어 발행된 카드를 '전국호환 교통카드'라고 이름을 붙인것입니다.
출처: Tmoney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