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TV - 은행 자동이체로 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부분 출금이 되는 경우도 있나요?
고객의 계좌에 잔고가 부족하거나 추가적으로 청구되는 경우 부분출금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의 경우 월 6~7회 출금시도를 하게 되며, 잔고가 120원 미만인 경우를 제외하면 금액과 상관없이 잔액을 출금하게 됩니다.
스카이라이프 TV - 요금미납으로 이용정지되어 시청이 되지 않는데, 시청을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요금미납으로 서비스가 정지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납요금을 납부하여 주시면 즉시 이용정지 해제가 가능합니다.
지로로 납부하시는 고객님의 경우 납기일 이후에도 납부 가능하므로 가까운 금융기관에 납부하여 주시고, (청구서를 분실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청구서 재발행 가능)
자동납부(자동이체,신용카드자동납부)로 납부하시는 고객님은 고객센터를 통해 일회성 신용카드 결제(납부 카드의 카드주와 통화 진행 후)를 하시거나 고객님의 전용계좌(가상계좌)를 안내받아 입금하시면 즉시 입금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로로 금융기관에 납부하시는 경우 납부확인까지는 약 3일정도 소요될 수 있으므로 납부사실을 고객센터로 바로 통보해 납부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카이라이프 TV - SkyLife 요금이 자동납부로 이중 출금되었습니다. 왜 그런가요?
신용카드 자동납부의 경우 당월에 청구되어 납부된 요금이 익월 신용카드사에서 동일한 금액이 청구되는데 이는 이중으로 요금이 청구된 것이 아니라 SkyLife에서 당월에 신용카드사에서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받고, 신용카드사에서는 전월 신용카드로 사용한 금액을 카드 결제일에 맞춰 익월에 청구하게 됩니다.
즉, 이번 달에 신용카드로 사용한 금액을 다음달에 카드사에 납부하는 것으로 카드 결제일자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카이라이프 TV - TV화면에 신호미약이라고 나오고 시청이 되지 않아요
SkyLife 위성 방송은 기상 변화에 따라 시청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나 장마기간이라 할지라도 시간당 42mm/hr이하의 강우에서는 정상적으로 시청 가능합니다.
그러나 위성을 통해서 프로그램을 전달 받는 과정에서 일시적인 장애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수신기에 연결되어 있는 전원 플러그 재연결을 통해 수신기 초기화를 해주시면 시청 가능합니다.
수신기 초기화로 방송 상태가 개선되지 않거나 주기적으로 장애 사항이 발생한다면 AS점검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AS문의 및 접수는 TV화면에 보이는 QR코드 촬영(안드로이드 수신기만 해당)을 통해 상담사 연결 없이 빠른 AS접수를 하실 수 있으며, SkyLife 고객센터(1588-3002) 또는 홈페이지 [고객지원] > [고장진단 및 A/S신청] > [A/S 신청]으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스카이라이프 TV - 폭우(장마)/폭설 시작되고 정상적으로 시청이 되지 않아요
폭우/폭설로 인해 시청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SkyLife는 위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연결된 수신기인 경우, IP백업 채널을 통해 주요채널(42채널)은 IP신호로 시청이 가능 합니다.
또한 인터넷이 미연결된 수신기 경우에도 잠시 기다려 주시면, 자동복구 되어 정상적인 TV 시청이 가능 합니다.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설명은 아래 ""기술적 견해"" 내용을 참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기적으로 장애 사항이 발생한다면 AS점검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AS문의 및 접수는 TV화면에 보이는 QR코드 촬영(안드로이드 수신기만 해당)을 통해 상담사 연결 없이 빠른 AS접수를 하실 수 있으며, SkyLife 고객센터(1588-3002) 또는 홈페이지 [고객지원] > [고장진단 및 A/S신청] > [A/S 신청]으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 기술적 견해
프로그램 제공사(PP)로부터 전송 받은 방송신호(방송 프로그램)는 송신 안테나를 통해 14GHz인 Ku-band 신호로 위성으로 송출되며, 위성에 탑재된 중계기를 통해 11.7GHz~12.5GHz 로 변환되어 가정의 수신 안테나로 전송됩니다.
여기서 SkyLife 위성방송이 사용하고 있는 Ku-band는 강우에 민감한 대역으로 특히 여름철과 같이 집중 폭우가 자주 발생되는 경우에는 위성에서 발사하는 전파가 지상에 도달하는 과정에서 대기의 물방울(강우) 등의 전파 흡수에 의한 전파 감쇠로 지상에 도달하는 신호가 규정 이상으로 미약하여 수신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의 강우량을 지역별로 분류하고 강우에 따른 신호 감쇠량을 추정하는 모델이 몇 가지 제시되어 있고, SkyLife의 경우 ITU의 규정을 따라 지구국 시설을 설계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ITU-R에서 규정한 강우 기후지역인 K 지역에 해당되는데 이 경우 시간당 42mm/hr를 초과할 확률이 년시간율로 0.01%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 지역을 적용하여 링크 예측을 해 보면 SkyLife 안테나인 45cm인 경우에는 일년에 년간 링크 가용도는 99.85%로 이를 시간으로 환산하면 일년에 약 13시간 정도는 지나친 폭우로 인한 수신 장애 현상이 발생 됩니다.
출처: skylife 많이하는 질문 https://www.skylife.co.kr/center/consul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