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7mobile - 번호이동할 경우 가입조건은 무엇인가요?
번호이동제도는 기존 사업자에서 서비스를 해지 후 다른 사업자로 신규 가입할때 이동전화 사업자를 변경하더라도 기존에 사용하던 전화번호의 변경없이 그대로 사용하는 제도로 가입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12년 4월2일부터 SKT/KT/LGU+ 간 번호이동 뿐 아니라 후불 MVNO사업자 ↔ SKT/KT/LGU+ 간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
ㆍ번호이동제도 제외대상 : 선불고객, 요금체납자(번호이동시점), 임대폰, 태블PC, 군업무부대명용(군개인은 가능), 신규개통 후 3개월 이내 고객
ㆍ신청장소 및 방법 : SK텔링크 대리점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 직접 신청(법정대리인신청가능)
ㆍ비용 납부 : 번호이동수수료, 유심비, 통신사 변경 전까지 이용했던 실시간 요금은 변경 후 통신사로 이동하여 "번호이동 후청구" 항목으로 추후 청구 됩니다.
※2016년 1월 1일부터는 가입비가 폐지되어 추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ㆍ잔여 할부금 : 변경전사업자의 단말기 잔여 할부금은 완납 또는 할부지속 선택할 수 있습니다.
ㆍ번호이동제한기간 : 번호이동한 고객은 3개월간 다시 번호이동이 제한됩니다. 단, 번호이동 후 14일 이내 통화품질 사유등의 철회할 수 있습니다.
* 번호이동 당일 포함 15일 (D+14일)
* 번호이동 철회 후 D+4일 (비영업일포함) 안에 변경전사업자의 대리점에 방문하여 신규가입을 해야 예전에 사용했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철회 당일포함 5일)
SK 7mobile -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이 가능한가요?
고객님 희망에 따라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이 가능하며, 기존 고객님께서는 기기변경 신청이 추가로 가능합니다.
SK 7mobile - 명의변경을 하려고 합니다. 명의변경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센터 상담을 통해 명의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개인간 명의변경의 경우 양도인 본인 기준으로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2촌이내) 앞으로만 가능하며, 서류 접수 등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114 또는 1599-0999)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성인) 명의 변경시 구비서류 : 명의변경 신청서, 양도인 신분증, 양수인 신분증 , 가족관계 확인서류
※ 양도/양수인의 동의통화가 필요하며 상황에 따라 구비서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SK 7mobile - 휴대폰이 정지상태(이용정지/분실정지/일시정지)인 경우에도 번호변경이 가능한가요?
아니요. 휴대폰이 정지상태인 경우 및 미납요금이 확인될경우에는 번호변경이 불가하며, 미납요금 수납 및 정지가 해제된 이후 가능합니다.
SK 7mobile - 요금안내서((구)청구서)를 우편,이메일이 아닌 모바일 요금안내서로 받고 싶은데 변경 가능한가요?
모바일 요금안내서는 아직 준비중이지만, 휴대폰으로 받아보실 수 있는 문자 요금안내서를 통해 간편하게 사용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의서비스 > 요금안내서/납부방법 변경 (http://www.sk7mobile.com/cust/post/changePayment.do) 또는 고객센터(1599-0999: 유료, 휴대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 080-899-0999: 무료)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출처: SK 7모바일 [알뜰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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