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에이드 -FAQ] 에어컨 냉방운전과 제습운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제습이 전기세가 덜 나오나요?

[위니아에이드] 에어컨 냉방운전과 제습운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제습이 전기세가 덜 나오나요?
에어컨 > 스탠드에어컨

● 에어컨 냉방운전과 제습운전의 차이 말씀이신가요?
콤프레셔를 가동시켜 실내의 더운 공기와 습도를 흡입하여 찬바람을 토출해주는 원리는 냉방운전과 제습운전 동일합니다만 제습운전 설정 시에는 풍량이 약으로 고정되고 냉방운전은 풍량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냉방의 원리는 동일하게 때문에 전기세 차이는 그리 크지 않으며 사용조건이나 환경에 따라 콤프레셔 가동시간이 길수록 전기세는 더 나올 수 있습니다.
 
●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제습은 냉방운전의 약풍과 동일하므로 온도는 높지 않으나 습도가 높은 날, 온도는 크게 낮추지 않고 습기제거를 위주로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해 주세요.



[위니아에이드] 에어컨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습니다.
에어컨 > 스탠드에어컨

● 에어컨 가동 시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는다는 말씀이신가요?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을 때 확인이 필요합니다.

● 확인은 해보셨나요?
운전선택이 냉방 또는 제습이 맞나요?
희망온도가 현재 온도보다 높지 않나요?
에어컨을 가동한지 5분이 지났나요?

●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운전선택을 냉방이나 제습으로 설정하시고 희망온도를 현재 온도보다 5도 낮게 설정해 보세요.
실외기의 콤프레셔 보호를 위해 가동 후 3분이 지나야 실외기가 가동하니 5분 정도 기다려 보세요.
계속 실외기가 가동하지 않고 찬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니아에이드] 에어컨 배관 길이가 길어도 냉방에는 지장 없나요?
에어컨 > 스탠드에어컨

● 에어컨 배관 길이와 냉방 성능의 연관성이 궁금하신가요?
배관길이와 냉방성능은 연관이 있습니다.

●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배관길이가 3미터 이하 또는 15미터 이상은 아닌지요?
배관길이가 3미터 이하 또는 15미터 이상일 경우 콤프에 무리가 가거나 열을 빼앗길 수 있어 냉방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내기와 실외기는 적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시원한 냉방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위니아에이드] 에어컨 2in1 제품을 동시에 가동하였을 때 각각 스탠드형과 벽걸이형의 냉방능력은 어떻게 되나요?   

에어컨 > 스탠드에어컨

● 에어컨 2in1 제품을 동시에 가동하였때 냉방능력 말씀이신가요?
멀티 제품을 각각 단독 운전할 경우 냉방능력은 100% 이상의 냉방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러나 스탠드형과 벽걸이형을 동시에 가동할 경우 냉방 성능 배분에 따라 각각 약 80%의 냉방 성능을 발휘합니다. (타사도 비슷함)

●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제품의 최대 냉방 성능을 사용하시려면 스탠드형 또는 벽걸이형 단독으로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위니아에이드] 에어컨 인버터 제품(콤프레셔)과 정속형 제품(콤프레셔)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에어컨 > 스탠드에어컨

● 에어컨 인버터 제품과 정속형 제품의 차이 말씀이신가요?
에어컨의 희망온도를 맞추게 되면 희망온도에 도달하기 위해 실외기의 콤프레셔가 작동하게 됩니다.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에 도달하게 되면 인버터 제품은 콤프레셔가 완전히 멈추지 않고 회전을 최소화하여 약하게 냉방을 계속합니다. 그러나 정속형 제품은 바로 콤프레셔의 작동을 멈추고 송풍바람이 나오다가 다시 실내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콤프레셔를 작동시켜 냉방을 하게 됩니다. 콤프레셔가 ON/OFF시 전력소모가 크기 때문에 멈추지 않고 온도에 따라 콤프레셔 회전을 스스로 조절하는 인버터 제품보다는 정속형 제품이 상대적으로 전기세가 더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위니아에이드   많이찾는 질문 https://www.winiaaid.com/solution/faqLis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