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에이드 [FAQ] 알칼리 이온수기의 원리에 대해 궁금합니다.

[위니아에이드]  알칼리 이온수기의 원리에 대해 궁금합니다.
정수기 > 이온정수기

● 알칼리 이온수기 원리 말씀이신가요?
각 필터를 통과한 정수물이 제품 내부에 있는 전해조라는 부품을 통과하면서 알칼리수와 산성수로 전기분해되는 것입니다.
음극 쪽에서는 수산화 이온(OH-), 용존 수소(H2)가 많은 알칼리 이온수가 생성되며, 양극 쪽에서는 수소 이온(H+), 음이온 및 용존 산소(O2) 등이 많은 산성 이온수가 생성됩니다.



[위니아에이드] 이온수기 물에서 냄새(소독약 냄새)가 나는 것 같습니다.
정수기 > 이온정수기

● 이온수기 물에서 소독약 냄새가 난다는 말씀이신가요?
평소에는 괜찮았는데 갑자기 냄새가 난다면 우선 수질이 달라진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수돗물에 염소 성분이 많아지므로 극소량의 염소 성분이 남아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렇게 해보세요
일단 pH 단수를 1단으로 하여 사용하시고 심하면 필터를 교환하셔야 합니다.
산성수 퇴수가 원활하지 않아서 산성수 역류로 인한 염소 기체가 출수물과 섞여 나와서 냄새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점검이 필요합니다.



[위니아에이드] 알칼리 이온수기는 매번 사용할 때마다 초기 세정이 이루어져 사용하는데 불편할 것 같아요
정수기 > 이온정수기

● 이온수기의 초기 세정 말씀이신가요?
물이 나오는 길을 미리 세척해 마실 때마다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와 전기분해 장치의 성능과 수명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초기 세정은 10초로 우유컵 1개 정도인 300㎖의 물이 배수됩니다.



[위니아에이드] 이온수기의 알칼리 이온수를 끓여 마셔도 되나요?

정수기 > 이온정수기

● 이온수기의 알칼리 이온수를 끓여 마신다는 말씀이신가요?
알칼리 이온수를 30분 이상 오래 끓이면 환원력이 감소합니다.
음식을 조리할 경우나 차를 끓일 때 등을 제외하고는 끓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위니아에이드] 이온수기 물에서 화학 냄새(플라스틱 냄새)가 나는 것 같습니다.
정수기 > 이온정수기

● 이온수기 물에서 플라스틱 냄새가 난다는 말씀이신가요?
설치 초기에 발생하다가 없어지거나, 또는 밤새 사용하지 않다가 아침에 처음 물을 받아 사용할때 고여 있던 물에 영향을 주어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출수 초기의 물은 될 수 있으면 일정량 버린 후 사용하토록 해주세요.

※ 조치 후에도 지속적으로 냄새가 발생 된다면 제품의 사출물, 실리콘호스, 전해조 등의 소재에서 냄새가 배어 나는 경우일 수 있으므로 점검이 필요 합니다.



[위니아에이드] 이온수기에서 받아 놓은 알칼리 이온수의 보관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
정수기 > 이온정수기

● 이온수기의 알칼리 이온수 보관 방법 말씀이신가요?
알칼리 이온수는 필터를 거쳐 물속의 불순물, 미생물, 염소 등이 모두 제거된 상태에서 한 번 더 전기분해한 깨끗한 물로, 상온에서 바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보관할 때는 상온보다는 냉장고에 보관하시고, 이온화된 성분이 증발될 수 있으므로 컵보다는 뚜껑이 있는 용기를 사용하여 보관하시면 최대 3일간 우리 몸에 좋은 알칼리 이온수를 안전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출처: 위니아에이드  자주하는 질문   https://www.winiaaid.com/solution/faqLis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