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머니 [카드&페이] 티머니 카드를 살 때 충전금액 외에 추가 비용이 있나요?
티머니카드 구입비가 있습니다. 카드형은 2,500원~4,000원/ 스티커카드는 12,900원/ 액세서리형은 카드의 디자인에 따라 카드의 구매 비용이 각기 다릅니다.
T머니 [카드&페이] 티머니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권종구분이 없는 일반용 카드가 판매되며 판매처에서 연령에 맞게 어린이 / 청소년용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티머니 카드 종류는 일반적인 카드형과 휴대폰 악세서리형, 모바일 카드 등 다양한 형태의 카드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체메뉴 > 티머니 소개 > 티머니 카드 소개'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T머니 [카드&페이] 티머니 카드는 분실시 환불을 받을 수 없나요?
티머니 카드는 현금을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자화폐기능의 카드로 분실시 취소, 정지 및 충전 금액에 대한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대중교통 안심카드를 사용하시는 고객님이시라면 분실 신고 후 소정의 절차를 거쳐 잔액의 회수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카드 홈페이지 '전체메뉴> 티머니 서비스 소개> 대중교통안심카드 분실도난' 화면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T머니 [카드&페이] 고장(파손)난 카드의 잔액은 어떻게 환불받나요?
티머니카드 사용중 인식이 안되거나, 잦은 인식 오류로 사용이 어려운 경우 환불신청서를 통해 ㈜티머니로 고장카드를 보내주시면 잔액을 환불해드립니다
■ 환불봉투 수령처
1) 티머니카드 홈페이지 : 환불신청서 및 환불봉투 출력 후 우편 접수
- 비회원일 경우 : 티머니 홈페이지 '전체메뉴 > 고객센터 > 각종양식' 화면에서 환불신청서 및 환불봉투 출력
- 회원일 경우 : 티머니홈페이지 '전체메뉴 > 고객센터 > 고장카드환불 > 환불접수 방법 안내' 화면에서 고장카드 환불신청및 환불봉투 프린트 출력
2)티머니 가맹 편의점(GS25,CU,미니스톱,세븐일레븐) : 환불신청서 수령 후 우편접수
- 환불봉투를 받아 봉투 뒷면 접수란에 계좌번호, 성함, 연락처, 카드번호등을 기재하여 카드와 함께 기재하신 용지 중 한장을 넣어 밀봉상태로 우체통에 넣어주세요.
3)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인천지하철 1~2호선) : 환불신청서 수령 후 현장접수
- 환불신청서 내용 작성 후 해당 역사 역무원에게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 고객 보관용 용지는 고객께서 환불 받으실때까지 영수증처럼 반드시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 환불 소요기간 :접수일로부터 10영업일 내
- 환불 봉투에 기재해준 계좌로 환불처리되며, 처리결과는 기재해주신 휴대폰으로 문자 안내드립니다.
■ 카드의 구매대금 보증기간 안내
최초 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의 구매대금을 지급하며, 파손카드의 카드구매대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 카드의 구매대금 보증기간 : 2년 이내 불량카드에 한하여 카드 값 환불
T머니 [카드&페이] 고장 카드 잔액은 언제 환불되나요?
접수된 카드는 당사로 입고후 처리되므로 고객께서 보내주신 날짜로부터 영업일 기준 14일정도 소요됩니다.
출처: Tmoney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
티머니카드 구입비가 있습니다. 카드형은 2,500원~4,000원/ 스티커카드는 12,900원/ 액세서리형은 카드의 디자인에 따라 카드의 구매 비용이 각기 다릅니다.
T머니 [카드&페이] 티머니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권종구분이 없는 일반용 카드가 판매되며 판매처에서 연령에 맞게 어린이 / 청소년용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티머니 카드 종류는 일반적인 카드형과 휴대폰 악세서리형, 모바일 카드 등 다양한 형태의 카드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체메뉴 > 티머니 소개 > 티머니 카드 소개'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T머니 [카드&페이] 티머니 카드는 분실시 환불을 받을 수 없나요?
티머니 카드는 현금을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자화폐기능의 카드로 분실시 취소, 정지 및 충전 금액에 대한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대중교통 안심카드를 사용하시는 고객님이시라면 분실 신고 후 소정의 절차를 거쳐 잔액의 회수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카드 홈페이지 '전체메뉴> 티머니 서비스 소개> 대중교통안심카드 분실도난' 화면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T머니 [카드&페이] 고장(파손)난 카드의 잔액은 어떻게 환불받나요?
티머니카드 사용중 인식이 안되거나, 잦은 인식 오류로 사용이 어려운 경우 환불신청서를 통해 ㈜티머니로 고장카드를 보내주시면 잔액을 환불해드립니다
■ 환불봉투 수령처
1) 티머니카드 홈페이지 : 환불신청서 및 환불봉투 출력 후 우편 접수
- 비회원일 경우 : 티머니 홈페이지 '전체메뉴 > 고객센터 > 각종양식' 화면에서 환불신청서 및 환불봉투 출력
- 회원일 경우 : 티머니홈페이지 '전체메뉴 > 고객센터 > 고장카드환불 > 환불접수 방법 안내' 화면에서 고장카드 환불신청및 환불봉투 프린트 출력
2)티머니 가맹 편의점(GS25,CU,미니스톱,세븐일레븐) : 환불신청서 수령 후 우편접수
- 환불봉투를 받아 봉투 뒷면 접수란에 계좌번호, 성함, 연락처, 카드번호등을 기재하여 카드와 함께 기재하신 용지 중 한장을 넣어 밀봉상태로 우체통에 넣어주세요.
3)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인천지하철 1~2호선) : 환불신청서 수령 후 현장접수
- 환불신청서 내용 작성 후 해당 역사 역무원에게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 고객 보관용 용지는 고객께서 환불 받으실때까지 영수증처럼 반드시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 환불 소요기간 :접수일로부터 10영업일 내
- 환불 봉투에 기재해준 계좌로 환불처리되며, 처리결과는 기재해주신 휴대폰으로 문자 안내드립니다.
■ 카드의 구매대금 보증기간 안내
최초 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의 구매대금을 지급하며, 파손카드의 카드구매대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 카드의 구매대금 보증기간 : 2년 이내 불량카드에 한하여 카드 값 환불
T머니 [카드&페이] 고장 카드 잔액은 언제 환불되나요?
접수된 카드는 당사로 입고후 처리되므로 고객께서 보내주신 날짜로부터 영업일 기준 14일정도 소요됩니다.
출처: Tmoney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