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obile | 발신을 하면 발신자의 사정으로 발신이 제한되어 있다고 나와요.
만일, 번호변경을 하셨다면 우선 KT 휴대폰에서 자기번호 보기 또는 내 휴대폰 정보 확인해서 새로 변경한 번호가 맞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내 휴대폰 정보에 예전 구 번호로 등록되어 있으면 KT 휴대폰에 새로 변경된 번호등록이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은 것으로번호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번호변경을 하지 않았다면,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전원을 껐다가 켠 후 발신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고 그래도 발신이 안될 경우에는 모바일상품 고객센터 통화품질 부서(일반전화 080-000-1618(무료) 또는 1588-0010(유료),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로 휴대폰 등록 상태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KT mobile | 문자 메시지 발신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폰 전파가 불안정하거나 통화가 안되는 지역에 있을 경우 문자메시지 발신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지역을 이동한 후 다시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발신자에게는 정상적으로 전송되었다는 안내문구가 뜨더라도 상대방의 수신상태(미납금액으로 인한 이용정지, 분실로 인한 분실정지, 통화불능 지역에 위치한 경우) 등에 따라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상태에서는 문자메시지 전송도 되지 않습니다.
특정번호로의 문자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을 소지한 후 일반전화 또는 다른 휴대폰으로 고객센터(1588-0010(유료), 080-000-1618(무료), kt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의 통화품질 부서로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모바일 > 데이터상품
KT mobile [LTE 데이터쿠폰] LTE 데이터쿠폰의 데이터 소진이나 사용기한 만료에 대해 미리 알려주시나요?
LTE 데이터쿠폰 서비스는, 쿠폰 등록 시 사용기한 만료 7일전에 문자 메시지로 미리 안내해드리고 있으며,
쿠폰 데이터 잔여량도 60%,80%,100% 소진 시 문자 메시지로 잔여량 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등록/만료/데이터 잔여량 안내 MMS(멀티 메시지) 발송 문구]
ㅇ등록
- [olleh] **등록 완료. **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ㅇ잔여량 안내 (60%,80% 소진 시)
- [olleh] **년 **월 **일 등록하신 **의 잔여량이 **MB입니다.
ㅇ데이터 100% 소진
- [olleh] **년 **월 **일 등록된 ** 사용 완료
ㅇ만료 D-7
- [olleh] **년 **월 **일 등록된 **의 유효기간 만료 1주일 전입니다.
모바일 > 금융
KT mobile [휴대폰번호보호] 알림기능과 차단기능은 무엇인가요?
ㅇ 알림기능은 고객님께서 휴대혼번호 본인확인을 하면 인증시도에 대한 문자를 발송해 드리며 그 문자에는 고객님 휴대폰에서의 [인증발생시점]과 [인증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고객님 휴대폰에서 발생한 인증시도에 대하여 명확한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인증의 성공여부를 확인코자 한다면, 해당 인증업체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ㅇ 차단기능은 고객님께서 휴대폰 본인확인을 하면 `휴대폰 본인확인 암호입력`이라는 문자가 발송되고 그 문자의 URL(인터넷 주소)을 누르면 비밀번호 입력란이 나오는데, 거기에 `고객님께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인증번호가 확인되는 기능으로, 고객님 휴대폰에서 발생한 인증에 대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도용을 방지하는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 음성통화
KT mobile | 발신은 되는데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휴대폰 상에서 사용제한 →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해제로 변경해 주시면 이후 정상수신 됩니다.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음에도 수신이 안 된다면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전원을 껐다가 켠 후 수신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고, 그래도 수신이 안될 경우에는 고객센터 통화품질 부서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모바일상품 고객센터로 전화 시 휴대폰으로 해당 지역의 전파환경 테스트할 수 있도록 반드시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전화를 주셔야 하며, 일반전화나 다른 분의 휴대폰으로 전화해 주시길 바랍니다.
(일반전화 080-000-1618(무료) 또는 1588-0010(유료),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
출처 KT FAQ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
만일, 번호변경을 하셨다면 우선 KT 휴대폰에서 자기번호 보기 또는 내 휴대폰 정보 확인해서 새로 변경한 번호가 맞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내 휴대폰 정보에 예전 구 번호로 등록되어 있으면 KT 휴대폰에 새로 변경된 번호등록이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은 것으로번호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번호변경을 하지 않았다면,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전원을 껐다가 켠 후 발신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고 그래도 발신이 안될 경우에는 모바일상품 고객센터 통화품질 부서(일반전화 080-000-1618(무료) 또는 1588-0010(유료),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로 휴대폰 등록 상태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KT mobile | 문자 메시지 발신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폰 전파가 불안정하거나 통화가 안되는 지역에 있을 경우 문자메시지 발신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지역을 이동한 후 다시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발신자에게는 정상적으로 전송되었다는 안내문구가 뜨더라도 상대방의 수신상태(미납금액으로 인한 이용정지, 분실로 인한 분실정지, 통화불능 지역에 위치한 경우) 등에 따라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상태에서는 문자메시지 전송도 되지 않습니다.
특정번호로의 문자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을 소지한 후 일반전화 또는 다른 휴대폰으로 고객센터(1588-0010(유료), 080-000-1618(무료), kt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의 통화품질 부서로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모바일 > 데이터상품
KT mobile [LTE 데이터쿠폰] LTE 데이터쿠폰의 데이터 소진이나 사용기한 만료에 대해 미리 알려주시나요?
LTE 데이터쿠폰 서비스는, 쿠폰 등록 시 사용기한 만료 7일전에 문자 메시지로 미리 안내해드리고 있으며,
쿠폰 데이터 잔여량도 60%,80%,100% 소진 시 문자 메시지로 잔여량 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등록/만료/데이터 잔여량 안내 MMS(멀티 메시지) 발송 문구]
ㅇ등록
- [olleh] **등록 완료. **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ㅇ잔여량 안내 (60%,80% 소진 시)
- [olleh] **년 **월 **일 등록하신 **의 잔여량이 **MB입니다.
ㅇ데이터 100% 소진
- [olleh] **년 **월 **일 등록된 ** 사용 완료
ㅇ만료 D-7
- [olleh] **년 **월 **일 등록된 **의 유효기간 만료 1주일 전입니다.
모바일 > 금융
KT mobile [휴대폰번호보호] 알림기능과 차단기능은 무엇인가요?
ㅇ 알림기능은 고객님께서 휴대혼번호 본인확인을 하면 인증시도에 대한 문자를 발송해 드리며 그 문자에는 고객님 휴대폰에서의 [인증발생시점]과 [인증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고객님 휴대폰에서 발생한 인증시도에 대하여 명확한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인증의 성공여부를 확인코자 한다면, 해당 인증업체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ㅇ 차단기능은 고객님께서 휴대폰 본인확인을 하면 `휴대폰 본인확인 암호입력`이라는 문자가 발송되고 그 문자의 URL(인터넷 주소)을 누르면 비밀번호 입력란이 나오는데, 거기에 `고객님께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인증번호가 확인되는 기능으로, 고객님 휴대폰에서 발생한 인증에 대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도용을 방지하는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 음성통화
KT mobile | 발신은 되는데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휴대폰 상에서 사용제한 →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해제로 변경해 주시면 이후 정상수신 됩니다.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음에도 수신이 안 된다면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전원을 껐다가 켠 후 수신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고, 그래도 수신이 안될 경우에는 고객센터 통화품질 부서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모바일상품 고객센터로 전화 시 휴대폰으로 해당 지역의 전파환경 테스트할 수 있도록 반드시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전화를 주셔야 하며, 일반전화나 다른 분의 휴대폰으로 전화해 주시길 바랍니다.
(일반전화 080-000-1618(무료) 또는 1588-0010(유료),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
출처 KT FAQ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