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 [서비스문의/오류] 음악 저장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FLO [서비스문의/오류] 음악 저장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FLO에서 음악을 저장하려면 저장을 할 수 있는 이용권이 있어야 합니다. '무제한 듣기+오프라인 재생' 이용권을 구매해주세요.

저장을 원하는 개별 곡 선택 또는 전체 선택 후 하단 메뉴에서 [저장]을 선택하면 저장 시작과 완료를 알리는 메시지가 노출 됩니다.  오프라인 재생 이용권에서 저장한 곡들은 [저장곡]이 표시되며 모바일 저장 이용권에서 저장한 곡들은 [DRM] 마크가 노출 됩니다.




FLO [서비스문의/오류] 저장한 곡(DRM)은 데이터 없이도 재생 가능한가요?
‘FLO앱 오프라인 실행 모드’를 통해 저장한 음악을 데이터 차단상태 및 비행기 모드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 차단 상태 – FLO앱 접속 – 화면 두번째 ‘보관함 바로가기’ 선택 – 저장한 음원 전체선택 혹은 개별선택 – ‘▶(재생)’ 버튼 혹은 왼쪽 하단 ‘듣기’ 선택]





FLO [서비스문의/오류] 저장한 곡(DRM)을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FLO앱 내에서 다운로드한 곡은 ‘보관함’에서 편리하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곡 확인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FLO 홈 화면 오른쪽 하단 ‘보관함’ 선택 – ‘저장한 곡’ 선택]
‘저장곡 보관함’에서 저장한 곡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전체 곡을 재생하거나 삭제할 수 있고 원하는 곡만 선택하여 재생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FLO [서비스문의/오류] 저장한 곡(DRM)은 어디에 저장되나요?
FLO에서 저장한 곡은 해당 음원의 MP3 파일이 아닌 DRM 파일로 앱 내 내부저장소에 저장됩니다.

따라서 FLO 앱에서만 확인이 가능하며, 다른 플레이어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FLO [서비스문의/오류] 이용권 기간이 지나도 다운로드 받은 음원을 이용할 수 있나요?
저장이 가능한 이용권의 이용기간 중 저장한 음원 파일은 이용기간 내에만 청취 가능하며, 이용기간이 만료되면 삭제됩니다.





FLO [서비스문의/오류] 이퀄라이저(EQ)는 어디서 설정할 수 있나요?

이퀄라이저(EQ) 기능을 통해 나만의 특별한 음역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 왼쪽 아래에 위치한 [두 줄 설정 버튼 > 음향효과] '이퀄라이저 기능'을 ON으로 변경해주세요.
재생중인 음원의 특성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음향 효과를 자동으로 설정해 주는 3D Auto 모드 외에도 장르별 최적화 모드, 아이돌 음원 특화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동 설정 모드를 통해 나만의 이퀄라이저를 '내 이퀄라이저'에 설정하여 최대 20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 이퀄라이저'는 계정이 아닌 디바이스 내 저장이 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FLO [서비스문의/오류] 노래가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요

곡 재생에 관련된 문제는 다양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으며 원인에 따른 해결 방법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 OS 6.0이상 백그라운드 데이터 및 절전모드 설정 문제
안드로이드 OS 6.0(마시멜로우) 버전부터 제공되는 배터리 최적화 및 절전 기능으로 인해 휴대폰 화면이 꺼지거나 절전모드 사용 시 네트워크가 차단되어 재생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배터리 최적화 또는 절전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FLO > 모바일 데이터 > "백그라운드 데이터 허용"으로 설정

-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 > 절전모드 > "사용 안함" 또는 “앱별 배터리 사용관리”에서 FLO 앱 절전모드 대상에서 제외 확인

▣ 아이폰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및 셀룰러 데이터 설정 문제
- 설정 > FLO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활성화
- 설정 > FLO > “셀룰러 데이터” 활성화

▣ 네트워크 환경 문제
재생 중 곡이 넘어갈 때마다 노래가 안나오면서 "네트워크가 불안정하여 재생을 다시 요청합니다." 안내 팝업이 노출되는 현상을 겪으셨다면, 네트워크 환경을 한 번 체크해 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지거나, Wi-Fi 설정 상태에서 네트워크 신호를 잡지 못하거나 신호를 잡는 중이라면 재생을 시도하는 동안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경우 10초 간격으로 재생을 재시도 하게 되고,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노래가 다시 재생됩니다.

▣ 음원 파일 오류로 인한 재생 끊김
네트워크 환경이나 앱이 정상이어도 음원 파일 자체의 오류로 인해 재생이 되지 않거나 끊김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아래의 절차를 따라 기존의 음원 임시 파일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 [FLO 홈 화면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버튼 > 앱 설정 > 음원 캐싱 및 파일 관리 > 임시 파일 관리] 음원 임시 파일 삭제

위 3개의 현상과 다른 재생 오류를 겪고 계시다면, 아직 개발자가 발견하지 못한 오류일 수 있습니다. 이외 오류는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를 통해 상세한 오류 사항을 기재하여 접수해 주시면 보다 신속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문의 접수 시 아래의 내용들을 확인하여 알려주시거나 재생이 되지 않는 화면을 캡쳐하여 첨부해주시면 원인 파악에 큰 도움이 됩니다.

1) 재생 중 노래가 끊기면서 재생이 안되는 것인지, 또는 아예 처음부터 재생이 안되는 것인지

2) 재생 버튼을 눌렀을 때 플레이 아이콘이 일시정지 모양으로 변경되는지 아니면 '▶(플레이)' 버튼이 유지되는지

3) FLO 외 다른 음악 앱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다른 음악 앱에서는 동일한 현상이 없는지



출처:   FLO  많이묻는 질문  https://www.music-flo.com/help/faq/0/1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