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온 - [PC]PC에서 다운로드한 영화는 어디에 저장되나요?
CATCHON 영화서비스는 Koullus Player를 통해 재생 가능합니다. 영화 재생을 위해서는 최초 1회 Kollus Player를 다운받으셔야 하며, 이때 PC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홈]이라는 폴더가 생성됩니다.
다운로드 받으신 영화 콘텐츠는 DRM이 반영되어 있어 해당 폴더에서만 확인이 가능하며, 인터넷이 연결되지 있지 않더라도 다운로드 영화확인 및 재생이 가능합니다.
캐치온 - [PC]PC에서 다운로드한 영화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PC에서 다운로드 받은 영화는 DRM이 반영되어 있어 48시간이 지나면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영화를 감상하지 못하신 경우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삭제한 후 다시 다운로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캐치온 - [PC]Kollus Player란 무엇인가요?
Kollus Player는 OVP Platfrom 전문기업 Catenoid의 VOD Player입니다. CATCHON은 Catenoid와 제휴관계를 통해 Kollus Player를 통해 PC에서 영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ATCHON을 처음 이용하시는 경우 최초 1회 Player 설치가 필요합니다.
캐치온 - [PC]영화를 다운로드 하고 싶은데 다운로드 아이콘이 없어 다운로드를 할 수가 없습니다.
해외 6대 배급사에서 제공하는 영화의 경우 판권계약문제로 인해 다운로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해외 6대 배급사 : Disney, Fox, Paramount, Sony, Universal, WB
캐치온 - [PC]Mac OS에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Mac OS에서는 브라우저 문제로 인해 스트리밍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서비스의 경우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캐치온 - [PC]Mac OS에서도 서비스 이용 시 특이사항을 알려주세요.
Mac OS에서는 플랫폼 특성으로 인해 CATCHON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이 특이사항이 발생합니다.
1. Mac OS에서는 VG controller 커스텀한 부분이 동작을 안하여 기본 컨트롤러만 사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썸네일 이미지를 걷어내고 기본컨트롤러를 클릭해야 재생됩니다.
2. Mac OS에서는 플레이어 설치여부을 체크할 수 없어 설치후에도 Kollus Player 설치 팝업이 매번 표시됩니다.
3. Mac OS에서는 브라우저 특성으로 인해 새창으로 영화가 재생됩니다.
캐치온 - [PC]영상이 재생되는 도중에 자주 끊김현상이 발생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영상이 재생중에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PC의 사양과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1. PC 최소사양
- CATCHON의 경우 HD급 동영상 위주로 서비스가 제공되는 관계로 듀얼코어 이상의 프로세스와 1GB이상의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2. 네트웍스 최처 속도
- 최소 3Mbps, 권장 10Mbps의 인터넷 환경이 필요합니다.
출처: CATCHON 많이찾는 질문 https://www.catchon.co.kr/mp/customer/exclude/faq.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