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클립을 수정할 경우 정산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나요?
매월 1일 00:30 까지의 클립 총합을 기준으로 이전 달 정산 여부가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기존 업로드한 클립(5분 이상)을 다음 달 1일 00:00~00:30 시간대에 5분 미만으로 클립 수정 시 청취월 에피소드 최종 클립 총합은 5분 미만이 되며, 정산 제외 처리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플로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에피소드 클립을 등록했는데 '준비' 상태로 나와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클립 파일을 등록할 경우 자동으로 트랜스코딩이 진행됩니다.
클립 등록 후 '준비'는 아직 트랜스코딩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로,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준비' → '사용' 상태로 자동 변경됩니다.
최대 용량(400MB) 기준으로 트랜스코딩 소요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클립 등록 시 트랜스코딩 소요 시간]
- 음량 평준화 체크 시 : 약 30분 이내
- 음량 평준화 미체크 시 : 약 10분 이내
* 음량 평준화
음량의 평균 레벨을 -14LUFS로 만들어, 다른 콘텐츠와의 음량 편차를 줄여줍니다.
ASMR 콘텐츠는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클립 등록 파일 기준]
- 파일 용량 : 400MB 이하
- 파일 형식(확장자) : MP3, FLAC, WAV, M4A
등록 가능한 클립 파일 형식(확장자)이 아닌 파일 이름만 MP3, FLAC, WAV, M4A로 변경 후 클립 등록을 하실 경우 정상적인 트랜스코딩이 어려워 '준비' 상태로 유지되므로 기준에 따라 클립 등록을 부탁 드립니다.
플로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프로그램/에피소드를 삭제했는데 복구할 수 있나요?
프로그램/에피소드 삭제 버튼 클릭 시 팝업을 통해 에피소드와 클립이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는 점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프로그램/에피소드를 삭제하신 경우 복구가 불가하여, 새로 등록 후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플로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등록한 프로그램/에피소드는 FLO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등록하신 프로그램/에피소드는 FLO에서 직접 프로그램/에피소드명 검색으로 확인하는 방법 이외에도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편리하게 확인 가능한 기능(FLO에서 확인하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프로그램 관리/에피소드 관리 > 프로그램/에피소드명 클릭 > 프로그램/에피소드 수정 화면의 오른쪽 상단 'FLO에서 확인하기' 클릭
* 프로그램/에피소드 상태가 '사용'일 경우에만 정상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중지' 상태인 경우 '비공개로 전환되거나 삭제되었습니다.' 문구와 함께 빈화면이 노출됩니다.)
플로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타 플랫폼에서 운영중인 콘텐츠를 RSS로 등록하고 싶어요!
RSS 등록 기능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 구현되어 있지만 현재는 계약된 프로그램에 한해 운영 중이에요.
현재로서는 RSS 등록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리며, 번거로우시겠지만 프로그램 자체 등록을 권장해 드립니다.
플로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대표운영자/부운영자 설명 및 초대 방법을 알고 싶어요!
운영자는 제작자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제작의 정보 및 제작자의 콘텐츠, 정산 등을 관리할 수 있어요!
- 대표운영자 : 제작자를 대표하는 운영자로, 제작자 정보(제작자명, 정산정보, 운영자)와 제작자의 모든 콘텐츠 및 정산을 운영해요.
- 부운영자 : 대표운영자와 함께 제작자를 운영하는 주체로, 대표운영자로부터 부여받은 권한(콘텐츠 관리, 정산 관리)에 한해 제작자의 콘텐츠 및 정산을 운영해요.
* 제작자 정보는 대표운영자만 수정 가능하며, 부운영자는 수정 불가하고 조회만 가능합니다.
* 대표운영자, 부운영자 초대 버튼은 [운영 관리 > 제작자 관리 > 제작자명 클릭 > 제작자 수정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초대를 받은 크리에이터가 초대 수락 시 운영자로 등록되며, 초대 거절 시 운영자로 등록되지 않습니다.
출처 FLO 자주묻는 질문 https://www.music-flo.com/help/faq/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