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HOP - 요금할인(선택약정)은 어디서 가입하나요?
핸드폰 > 공시지원금/요금할인
○ 내방가입 : KT 매장 또는 KT플라자
○ 전화상 가입 : 모바일 상품 고객센터(114), 요금할인 전담센터(080-232-0114 / 09~18시)
○ KT.COM 및 마이 케이티 앱: 무약정/약정만료 고객 중 대상 단말 사용고객(법인고객 불가)
핸드폰 > 공시지원금/요금할인
KT SHOP - 가입 이후 지원금 유형변경 가능한가요?
가입 이후에 지원금 유형 변경은 불가합니다.
지원금 유형은 가입 시, 일시에 제공하는 단말할인과 매월 가입하신 요금제의 25%를 할인하는 요금할인 2가지로 가입 시에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 공시지원금/요금할인
KT SHOP - 요금할인이 무엇인가요?
단말기유통법(단통법) 이후 통신사에서 제공할 수 있는 지원금 유형은 크게 단말할인과 요금할인 2가지입니다.
단말할인은 신규 핸드폰 구매 시, 출고가에서 일시 할인을 해드리는 방식이며, 요금할인은 매월 가입한 요금제의 25% 금액을 할인해 드리는 방식입니다.
2가지 할인 방식 중에서 원하시는 지원금 유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 공시지원금/요금할인
KT SHOP - 지원금은 요금제에 따라 다른가요?
네, 지원금은 높은 요금제일수록 더 커지며, 낮은 요금제일수록 지원금의 폭도 감소합니다.
자세한 공시지원금은 [KT.COM] ▶ [Shop] ▶ [핸드폰 구매] ▶ [할인방법: 단말 할인 선택]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 공시지원금/요금할인
KT SHOP - 공시지원금이 뭔가요? 공시지원금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공시지원금이란 통신사에서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보조금이며, 2014.10.1 이후 KT는 공시지원금을 홈페이지에 공시하고 있습니다.
공시지원금은 가입유형, 지역 관계없이 모두 동일하지만, 핸드폰 모델별로 다르고, 매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을 제공하는 방식은 크게 신규 핸드폰 가입 시점에 일시에 단말기 금액에서 할인을 받는 ‘단말할인’과 매월 가입한 요금제의 25%를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금할인’ 2가지가 있으며, 가입 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공시지원금은 [KT.COM] ▶ [Shop] ▶ [핸드폰 구매] ▶ [모델별 공시지원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 공시지원금/요금할인
KT SHOP - 심플코스, 베이직코스가 뭔가요? 2가지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심플코스
- 개통일 기준 공시지원금으로 단말기 출고가에서 일시 할인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 약정기간 내에 요금제 하향에 따른 차액 정산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단, 180일 이후에는 정해진 월정액 미만으로 변경시 차액 정산금이 부과됩니다.
(5G 약정고객: 47,000원 미만 변경 시 부과, 3G/LTE 약정고객: 20,000원 미만 변경시 부과)
- 약정기간 내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 베이직코스
- 개통시점에 단말기 출고가에서 일시 할인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 약정기간 내에 요금제 상/하향에 따른 차액 정산금이 부과되거나 지급될 수 있습니다.
- 약정기간 내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출처: KT 많이찾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