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요금납부] 입금전용계좌가 무엇인가요?
청구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고객님 전용 계좌번호이며,
입금자명이 상품명의 고객님의 성함과 일치하지 않아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입금전용 계좌 이용시 유의사항>
- 자동이체 출금기간에 이용하시는 경우, 중복납부가 될 수 있습니다.
① 은행자동이체 : 중복납부시 다음 영업일에 자동이체계자로 환불됩니다.
② 카드/지로 : 별도의 환불계좌가 필요하므로 고객센터로 환불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 확인하기
→ 홈페이지 : https://www.lguplus.com/bil/pymt/paym/RetrieveBillPaymentEntrList.hpi?mid=10579
→ 고객센터 앱 :http://cv.uplus.kr/105.html
U+ [요금납부] 요금 납부를 하고 싶은데, 무통장입금은 어떻게 하나요?
LG U+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무통장 계좌 확인이 가능합니다.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 확인하기
→ 홈페이지 : https://www.lguplus.com/mypage/price-plan/mobile
→ 고객센터 앱 :http://cv.uplus.kr/105.html
U+ [요금조회] U+인터넷개통 후 설치비 27,500원이 청구되었어요. 왜 청구되었나요?
U+ 인터넷을 신규로 가입할 경우 설치비(개통비)가 발생됩니다.
신규가입 상품의 가입비(개통비)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수락의 사유로 접속회선을 신규 설치하는 경우 소요되는 실비용도로 설치비(개통비)가 청구되고 있습니다.
U+ [요금조회] 해지했는데 요금청구서가 나왔어요. 왜 그런가요?
LG U+ 서비스 요금은 후불제로 전월에 사용한 요금이 당월에 청구됩니다.
즉, 전월에 해지를 하셨다면 해지 전날까지의 이용요금은 당월에 청구됩니다.
<해지시 요금 청구 안내>
① 신용카드 납부 고객
- 해지월 익익월에 결제될 수도 있음 (카드승인 후 카드사의 지정된 결제일에 따라 실제 요금이 결제)
② U+ 모바일의 단말기할부대금이 남아 있는 경우
- 해지후에도 남은 할부개월동안 단말기 대금이 청구됩니다.
③ U+ 인터넷/070/IPTV 서비스 해지후 약정이내 해지하신 경우
- 위약금이 익월 또는 익익월에 청구될 수 있습니다.
- 해지후 장비분실및 반납되지 않은 경우 장비에 대한 반환금이 익월 또는 익익월에 청구될 수 있습니다.
U+ [요금조회] U+ 인터넷/IPTV/인터넷전화 미납으로 서비스가 중지되었습니다. 요금은 어떻게 청구되나요?
U+ 인터넷/IPTV/인터넷전화 서비스는 미납중지및 일시정지 시 기본료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단말기 할부금및 장비 임대료는 정지기간에도 청구되오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U+ [요금납부] 요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연말정산(소득공제) 대상에 포함이 되나요?
연말정산(소득공제) 대상에는 통신료(전화료,인터넷 사용료)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단, 단말기 구입 대금과 충전기 구입대금은 소득 공제 가능합니다.)
즉, U+ 서비스 이용료는 공제대상이 아니므로 현금영수증 및 소득공제 관련 서류 발급이 불가합니다.
(단, 사업자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U+ [요금납부] 지로요금청구서로 변경하지 않았는데, 지로요금청구서가 왜 오는건가요?
자동이체로 등록하신 납부정보가 정상적이지 않을 경우 지로(OCR)요금청구서가 발송됩니다.
U+인터넷/인터넷전화/IPTV 서비스는 가입 후 1년 이내에 지로 청구서로 변경되면, 설치비 반환금이 청구됩니다.
해당경우 LG U+ 고객센터를 통해 다시 자동이체로 변경해 주시면 청구된 반환금 환불이 가능합니다.
출처: 엘지 U+ FAQ :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