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 [명령법] 기가지니를 음성으로 이용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가지니 [명령법] 기가지니를 음성으로 이용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가지니에게 음성 명령을 하기 위해서는, “지니야”라는 호출어를 먼저 말해야 합니다.
호출어를 부른 후 “네” 답변과 함께 기기앞면 흰색 LED가 켜지면 5초 이내 말씀하시면 됩니다.
현재 기가지니 호출어는 총 4가지로, ‘기가지니’, ‘지니야’, ‘친구야’, ‘자기야’ 중 선택 가능합니다.

호출어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TV화면 : G메뉴>설정>사용자 설정> 호출어 선택
2) 기가지니 앱 : 기가지니앱 가운데 하단 '기기' 버튼 > 기기 버튼 위 검정 동그라미 마이크 버튼 > 음성/텍스트 명령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의 계정과 나의 계정이 같을 때, 원격 명령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에게는 올레tv, 지니뮤직, 날씨, 쇼핑 및 생활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음성으로 명령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앱 홈화면의 맨 하단 [음성 명령 TIP]에서 더 다양한 음성 명령어를 확인해 보세요.
 
[명령어 예시]
“지니야, 최신영화 보여줘”
“지니야, 최신곡 들려줘”
“지니야, 지금 몇시야?”
“지니야, 오늘 날씨 어때?”
“지니야, 매일 아침 7시 알람 등록해줘”



기가지니 [가입] 기가지니 서비스는 어떻게 로그인 할 수 있나요?
기가지니 서비스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이미 가입되어 있는 KT ID나 페이스북/네이버/카카오톡 등 SNS ID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며, 휴대폰 번호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IOS 앱 경우 OS13 이상일 때 [Apple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기가지니 [가입] KT ID가 이미 있는데, 별도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 해야 하나요?
KT ID가 있더라도 기가지니 서비스는 별도의 서비스이므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셔야 사용 가능합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약관동의 후 사용 부탁드립니다.



기가지니 [가입] 14세 이하 자녀도 서비스 가입할 수 있나요?
만 14세 미만인 자녀의 경우,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기가지니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기가지니 [가입] 서비스를 탈퇴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가지니 앱에서 서비스 기기 연결 해제를 하셔야 합니다.
[기가지니앱 > 하단>기기 메뉴>기기 연결 해제] 선택 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 약관 철회를 하면 기가지니 서비스 해지가 되며, 연결된 모든 기기의 연결이 끊깁니다. 단 대표자의 경우에는 대표자의 권한을 다른 사람에게 위임해야 합니다.
서비스 해지 시 "회사"에서 정하는 일정 기간 동안 "회원가입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기가지니를 사용하며 설정하거나 사용하셨던 모든 이력과 데이터는 소멸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기가지니 [A/S] 제품의 A/S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기가지니 사용 중 이상이 발생한 경우 kt고객센터(100번)로 접수해 주세요.
상세한 안내 및 필요 시, A/S 처리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기가지니 [A/S] 서비스가 갑자기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서비스 이용이 안될 때에는 인터넷연결  확인과 기가지니와 TV가 HDMI 케이블로 잘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가지니 기기의 전원을 재부팅하시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서비스 장애가 지속될 시에는 kt 고객센터(100번)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기가지니 [올레tv] 기가지니로 시청하는 올레tv와 기존 올레tv와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기가지니에서는 기존 올레tv 서비스에서 제공중인 사항과 동일한 TV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위즈게임, 헬스바이크, VR360 서비스는 기가지니에서 제공하지 않습니다. 추후, 변경사항 발생 시에는 올레tv 공지사항, 기가지니 앱 공지사항, kt.com 등을 통해 사전 공지될 예정입니다.



기가지니 [올레tv] 올레tv를 보는 중에 기가지니 앞면에 흰색 LED와 함께 TV 볼륨이 작아지는데 왜 그런가요?

TV 시청 중 '기가지니' 등의 호출어가 인식되면 다음 음성명령 인식을 위해 잠시 동안 TV의 소리가 작아집니다.
TV 시청에 방해 받지 않으려면 기가지니 기기 뒷면의 마이크 끄기 버튼을 이용하여 마이크 Off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이크가 꺼져 있을 경우에는 전면 LED가 붉은색으로 켜지고, 음성이 입력이 되지 않아 기가지니 사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기가지니 [올레tv] 올레tv를 보면서 웹 검색결과나 지도를 볼 수 없나요?

올레tv를 시청하시는 중에는 시청에 방해되지 않도록 웹 검색결과나 지도는 화면으로는 제공하지 않고 음성으로만 제공됩니다.
웹 검색결과나 지도를 TV화면으로 보고 싶으면, 기가지니 G메뉴 화면에서 기가지니에게 물으시면 됩니다. 다만 포털 웹 검색은 TV시청 중에도 화면으로 제공됩니다.



기가지니 [올레tv] 올레 tv를 보는 중 기가지니 앞면에 LED가 흰색이 켜지면서 TV소리가 들리지 않는 건 무슨 이유인가요?

TV 시청 중 호출어가 들리면 기가지니가 잠시동안 TV의 소리를 줄이고 명령어를 기다리는 상태가 됩니다. TV를 보시는 동안 기기지니 기기 뒷면 상단의 마이크 끄기 버튼을 누르시면 호출어 오인식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가 꺼져 있을 때 전면 LED는 붉은색이 켜집니다. 단, 마이크 끄기 버튼을 누르시면 호출어 인식이 안되어 기가지니 사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기가지니 [올레tv] "카테고리명+메뉴 보여줘"라고 말하면 해당 메뉴로 바로 가는데 올레tv의 모든 메뉴 바로 가기가 가능한가요?

올레 tv의 카테고리 메뉴는 편성에 의해 변경됩니다. 메뉴를 검색하여 결과가 1개일 경우, 바로 검색된 메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예를 들면, ["기가지니, 설정 메뉴"] 라고 하면 바로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검색결과가 여러 개인 메뉴는 검색 결과화면에서 선택하여 이동이 가능합니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지니뮤직 기존 이용고객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지니뮤직 기존 가입고객은 [기가지니앱 >하단 [뮤직] 메뉴 선택>지니뮤직에서 ‘연결하기’]를 누르고 지니 뮤직 ID/PW를 입력하여 연결하면 원하는 음악을 음성명령으로 쉽고 편리하게 찾고 들으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기가지니를 통해 듣고 있는 지니뮤직의 음악정보를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가지니에서 지니뮤직을 듣고 있다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현재 재생되는 음악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1. 기가지니에게 물어보기 :
[“지니야, 이 노래 뭐야?“] 라고 물어보세요.  기가지니가 재생 중인 곡명과 아티스트명을 알려드립니다.
2. 기가지니앱에서 확인하기 :
[기가지니앱 >하단 [뮤직] 메뉴 선택] 하면 하단의 미니 플레이어에서 재생중인 곡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재생목록을 편집할 수는 없나요?
''좋아요' 태그 기능이나, 마이 앨범 기능을 활용하여 나만의 재생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감상 중 좋아하는 음악이 있으면 ["지니야, 좋아요에 추가해줘"]라고 명령하고, 다시 듣고 싶을 땐 [“지니야, 좋아요 틀어줘"]라고 명령하면 마음에 드는 노래를 따로 보관하고 들을 수 있습니다.

만약 '좋아요' 한 곡을 삭제하려면
[ 기가지니앱 > 하단 [뮤직] 선택 메뉴 >MY뮤직 > 좋아요 앨범 > 하트 아이콘 선택 ] 하면 하트 색이 변하면서 '좋아요'가 취소됩니다.
 
마이앨범을 통한 재생목록은 [지니뮤직 앱 > 차트 등에서 좋아하는 곡 선택 > 담기] 를 통해 마이앨범을 만들기
기가지니에서 ["지니야, 마이앨범 들려줘"] 라고 하면 원하는 마이앨범 음악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기가지니에서 최근에 들었던 음악목록을 보려면 어떻게 하나요?
최근에 감상한 곡 목록을 보고 싶을 땐 [기가지니 앱 > 지니뮤직 > MY > 최근 감상곡] 에서 최근 감상한 곡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혹은 [“지니야, 최근 감상곡 들려줘“] 라고 명령해 보세요.


기가지니 [지니뮤직] 한 곡을 반복해서 듣거나 목록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나요? 셔플재생도 되나요?  
다양한 재생방법을 명령하여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 지금 듣고 있는 1곡을 반복해서 듣고 싶다면 ["지니야, 반복재생"]
- 반복재생 목록이 끝나면 중지하고 싶다면 ["지니야, 반복 설정 취소해줘] 또는 [“지니야, 전체 반복 해줘“]
- 지금 듣는 노래들을 셔플로 재생하고 싶다면 [“지니야, 셔플 재생해줘”]
- 다시 순서대로 듣고 싶다면 ["지니야, 셔플 재생 취소해줘“]
또는 ["지니야, 순서대로 재생"] 이라고 명령하시면 됩니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뭘 들을까 고민되는데, 음악 추천도 해주나요?
기가지니가 음악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지니야, 음악 추천 해줘”] 라고 명령해 보세요. 추천된 음악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여러 번 동일한 명령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지금 듣고 있는 곡과 비슷한 음악을 듣고 싶어요.
자신이 듣고 싶은 취향의 노래가 나올 때, [ "지니야, 비슷한 노래 들려줘“] 라고 해보세요. 기가지니가 비슷한 음악을 선곡하고 추천해 줍니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지금 듣는 노래가 마음에 들어 저장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나요?
["지니야, 좋아요에 추가해줘"]라고 명령하고,
다시 듣고 싶을 땐 [“지니야, 좋아요 틀어줘"]라고 명령하면 마음에 드는 노래를 따로 보관하고 들을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제가 많이 들었던 곡들 다시 들을 수 있나요?

내가 많이 들었던 곡을 듣고 싶을 땐 ["지니야, 많이 들은 곡 들려줘”] 라고 명령하세요.
또는 [기가지니 앱 > 지니뮤직 > MY > 많이 들은 곡] 메뉴에서 곡을 확인하고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기가지니에서 지니뮤직을 들으려면 따로 돈을 내야 하나요?
지니뮤직은 기가기니와 별도의 서비스로 지니뮤직에 먼저 회원가입 및 로그인 하셔서 고객님에게 맞는 상품을 구입하셔서 이용권을 구매하셔야 지니뮤직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니뮤직 이용권이 등록된 상태에서 기가지니와 연동을 통해 기가지니를 통한 지니뮤직을 즐기실 수 있으므로 먼저 지니뮤직에 가입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지니뮤직 매월 자동이체되는 서비스를 해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니뮤직 결제 및 해지방법은 지니뮤직 고객센터(1577-5337)로 전화하시거나 지니뮤직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지니뮤직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신 후, 이용권내역>이용권 해지/취소신청 탭에 들어가셔서 해지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지니뮤직에서 음악을 검색할 때 어떤 방법으로 검색해야 하나요?
기가지니와 연동된 상태에서는 음성명령으로 지니뮤직 검색이 가능합니다. 가수명, 노래명, 장르명(발라드, 댄스 등), 앨범명 등으로도 검색이 가능하고 복합검색이나 결과 내 재검색 기능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명령어 예시
["아이유 발라드 음악 들려줘"]
["신나는 음악 들려줘"]
["최신곡 들려줘"]



기가지니 [지니뮤직] 기가지니에서는 지니뮤직만 이용이 가능한가요?
현재 기가지니와 연동 가능한 음악 서비스는 지니뮤직으로 다른 서비스(멜론이나 네이버뮤직 등)는 연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기가지니에서 마이앨범이 1000곡만 재생이 되는데 더 많은 곡을 저장할 수 있나요?
지니뮤직의 마이앨범에는 1000곡까지 등록이 가능하나 [기가지니앱 >하단 [뮤직] 메뉴 > 마이앨범]에는 1000곡까지만 곡 등록이 가능합니다. 마이앨범을 여러 개 만들어서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지니뮤직에서 듣던 마이앨범을 듣고 싶어요!
지니뮤직에서 만들어 뒀던 마이앨범을 들으려면 ["지니야, 마이앨범 들려줘"]라고 하고, 다른 마이앨범을 들으실 경우, 다음 마이앨범을 들려달라고 명령하시면 됩니다.
또는[기가지니 앱 > 하단 [뮤직] > MY 앨범] 에서 마이앨범을 확인하고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가지니 [통화] 통화 개통여부를 확인할 수 있나요?(기가지니1,2 제공)
통화 개통여부는 TV화면 왼쪽 아래 수화기 아이콘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통화 가능 상태에서는 수화기 아이콘이 나타나고, 통화 불가능 상태에서는 수화기 아이콘에 X 표시가 함께 나타납니다.



기가지니 [통화] 통화를 위한 주소록은 어떻게 가져오나요?(기가지니1,2 제공)
통화서비스를 위한 연락처는 기가지니앱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은 스마트폰 주소록에서 기기 당 최대 40개의 연락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주소록에 영어, 한글, 숫자, 특수문자 등을 이용하여 입력은 가능하나, 음성인식은 한글만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Mother'로 주소록 저장시에는 음성인식이 어려우며, '마더'로 주소록 저장시에는 음성인식이 가능합니다.



기가지니 [통화] 영상통화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기가지니1 단말 해당] 영상통화가 왔을 때, 음성명령으로 ["지니야, 전화받아"] 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의 통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영상통화를 하고 싶을 때는 TV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지니야, 홍길동 영상통화"]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으로 G메뉴 버튼을 눌러 통화를 선택한 후, 원하는 연락번호의 영상통화를 눌러주세요.



기가지니 [통화] 음성통화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기가지니1 단말 해당] 전화가 왔을 때, 음성명령으로 ["지니야, 전화받아"] 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의 통화버튼을 눌러주세요.
전화를 하고 싶을 때는 ["지니야, 홍길동 전화"]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에서 통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가지니 [통화] 기가지니로 다른 사람과 영상통화가 가능한 기기는 무엇이 있나요?(기가지니1,2 제공)

기가지니와 KT폰(KT홈폰/미니, KT LTE스마트폰)간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SK텔레콤과 LGU+는 품질 문제로 현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기가지니 [통화] 기존 인터넷 전화와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기가지니1,2 제공)
기존 인터넷전화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와 동일하나, 유선인터넷으로 연결시에만 통화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또한, 기가지니에서는 SMS/MMS 발신은 되지 않고 수신만 가능합니다.
통신사 및 기기 별 지원 여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 KT휴대폰 및 인터넷전화, SKT휴대폰 : SMS, MMS 모두 수신
- LGU+휴대폰 및 인터넷 전화, SK브로드밴드 인터넷전화 : SMS만 수신



기가지니 [날씨] 날씨는 어느 지역 정보를 알려주나요?
기가지니 날씨정보는 기가지니앱에 등록된 ‘우리집 주소’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우리집 주소는 [기가지니앱> 우측슬라이딩 메뉴> 주소설정]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오늘 날씨 알려줘”]
[“지니야, 내일 미세먼지 어때?”]

다른 지역의 날씨가 알고 싶다면, 시/구/군 또는 동기준 지역명과 함께 물어보시면 해당 지역의 날씨를 제공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주말 제주도 날씨 어때?"]
["지니야, 부산 미세먼지 농도 알려줘"]



기가지니 [날씨] 날씨 예보는 며칠간 제공되나요?
날씨 예보는 오늘부터 총 11일간의 정보가 제공됩니다. 미세먼지/초미세먼지/자외선은 총 3일간의 예보가 제공되며, 황사/오존 정보는 당일 예보만 제공됩니다.



기가지니 [날씨] 날씨는 TV로도 볼 수 있나요?

TV가 연결되어 있을 때는 기가지니의 음성 정보 이후에 좀 더 자세한 날씨정보를 화면 하단에 표시해 줍니다.


기가지니 [환율정보] 환율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환율은 미국 달러, 유럽연합 유로, 일본 엔, 중국 위안, 호주 달러 등 14여개 국가의 한국 원화 변환 환율 정보를 한국은행 제공 정보 기준으로 알려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원하시는 국가명의 환율을 음성으로 명령하면 기가지니에서 답변을 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달러)(유로)(위안) 환율 알려줘"]


출처: KT 기가지니 자주묻는 질문  https://gigagenie.kt.com/faq.d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