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국민폰 [알뜰폰] 현재 납부중인 계좌번호 나 신용카드 번호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나요?

[온국민폰] 현재 납부중인 계좌번호 나 신용카드 번호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나요?
개인정보보호법 강화로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는 마스킹 처리가 되어있어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고객센터를 통하여 납부중인 은행명, 혹은 카드명을 먼저 말씀해주시면 일치여부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온국민폰] 납부정보 변경은 대리인도 가능한가요?

고객센터를 통하여 요청 시 가능하며, 예금주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 3자가 변경 요청 시, 예금주 신분증 + 계좌 및 카드 사본 수령 후 변경 가능합니다.


 [온국민폰] 납부방법을 변경할 수 있나요?

고객센터를 통하여 자동이체 및 신용카드로 납부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온국민폰] 가입원부증명서 발급 시 필요한 구비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가입원부증명서는 명의자 본인이 진행하셔야 발급 가능하며, 명의자 신분증을 고객센터로 보내주셔야 발송 가능합니다.

 

[온국민폰] 해지 시 별도 구비서류가 필요한가요?
해지신청서와 함께 개인 / 미성년자 / 법인 / 외국인에 따라 각기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개인]
- 명의자 : 해지신청서, 명의자 신분증​
- 대리인 : 해지신청서 , 명의자 신분증 , 명의자 인감도장이 날인 된 위임장 , 명의자 인감증명서 , 대리인 신분증

[미성년자]
- 명의자 : 명의자 신분증, 법정대리인 신분증 , 해지신청서 , 가족관계증명서
- 법정대리인 : 명의자 신분증, 법정대리인 신분증 , 해지신청서 , 가족관계증명서

[외국인]
- 일반 : 명의자 : 명의자 신분증(외국인등록증), 해지신청서 / 대리인 : 명의자 신분증(외국인등록증), 대리인 신분증, 해지신청서

※ 신분증 첨부 시 개인정보 보호로 생년월일 뒷 7자리는 마스킹 처리 후 첨부 바랍니다.



[온국민폰] 미성년자 가입 시 필요 구비서류는 무엇인가요?
미성년자 가입시 필요한 구비서류는 하기와 같습니다.

[명의자]
1. 학생증, 청소년증, 여권,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중 1가지 선택 (명의자 신분증)
※ 학생증, 청소년증은 '사진+ 이름+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모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가족관계증명서에는 미성년자 정보가 표기되어 있어야 함
2.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1. 학생증, 청소년증, 여권,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중 1가지 선택 (명의자 신분증)
※ 학생증, 청소년증은 '사진+ 이름+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모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가족관계증명서에는 미성년자 정보가 표기되어 있어야 함
2. 법정대리인 신분증

[제3자]
1. 학생증, 청소년증, 여권,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중 1가지 선택 (명의자 신분증)
※ 학생증, 청소년증은 '사진+ 이름+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모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가족관계증명서에는 미성년자 정보가 ​표기되어 있어야 함
2. 법정대리인 인감증명서 , 법정대리인 인감도장이 날인 된 위임장 , 대리인 신분증



[온국민폰] 미성년자의 경우 신분증 인정범위는 어디까지인가요?
만 18세 미만의 경우 신분증 인정범위는 하기와 같습니다.
1. 학생증 or 청소년증: 주민번호 13자리, 사진, 이름 세가지 모두 확인 될 경우 인정
2. 여권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것에 한함)
3.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中 택1
※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에는 미성년자 정보가 표기되어 있어야 합니다.



[온국민폰] 성인의 경우 신분증 인정범위는 어디까지인가요?

신분증으로 인정되는 범위는 하기와 같습니다.
① 주민등록증(주민등록증 발급신청서 포함)
② 운전면허증('02.6.30일 이전 발급된 구형 운전면허증은 제외)
③ 국가유공자증(독립유공자증, 5ㆍ18민주화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보훈보상대상자증 및 유족증)
④ 여권(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것에 한함)
⑤ 장애인 등록증

 
[온국민폰] 기본 제공 데이터량 소진 시 추가 요율이 어떻게 되나요?
기본 제공 데이터통화량 초과 시 문자 안내하며 초과 통화료는 75% 할인 적용됩니다.
단, 초과 사용량에 따라 구간별로 차등 요율을 적용하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요금제 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국민폰] 개통 이력이 없는 새 단말기로도 유심 기변 사용이 가능한가요?
통신사가 유통하지 않는 OMD단말(자급제 단말)은 개통 이력이 없어도 유심 기변이 가능합니다.
반면, 통신사가 유통하는 단말(OEM)은 기존과 동일하게 개통 이력 없는 경우 유심기변 사용이 불가합니다.



[온국민폰] 유심과 선택약정은 어떤 점이 다른가요?
이동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선택약정할인은 휴대폰 지원금을 받지 않는 대신 요금으로 할인을 받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름에도 있듯이 선택약정은 1년 또는 2년의 약정을 해야만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반면 온국민폰 유심은 선택약정 할인 (20% 할인) 보다 큰 할인혜택을 제공하면서도 약정이 없는 무약정 상품이므로 많은 고객님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온국민폰] 유심 요금제를 외국인이나 법인도 가입할 수 있나요?
유심 요금제는 개인 고객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온국민폰] 미성년자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미성년자도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시 명의자 신분증 외에 가족증명서류, 법정대리인 동의서(인감날인), 법정대리인 인감증명서, 법정대리인 신분증을 개통센터로 추가 팩스전송 해주시면 됩니다.


[온국민폰] 재난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휴대폰에서 긴급재난문자 수신이 차단되었거나, 재난문자수신이 불가능한 휴대폰을 사용중이신 경우 재난문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 해결방법
1. 휴대폰의 메시지 설정에서 긴급재난문자 수신기능을 해지하지 않았는지 확인
긴급재난문자 수신이 해지되어 있으면 재난 문자 수신 불가

2. 긴급재난문자 발송 주체인 국민안전처의 '안전디딤돌' 앱 다운로드

■ 재난 문자 수신이 되지 않는 휴대폰
- 3G 휴대폰
- 2012,12,31 이전 출시된 4G 휴대폰



[온국민폰] 유심(USIM) 이란 무엇인가요?
유심(USIM)은 Universal Subscriber Identify Module 의 약자로 전세계 3G/HSDPA 표준가입자 인증방식 서비스입니다. 유심 카드를 이용해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작은 IC칩안에 저장하여 핸드폰을 통해 여러가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3G/LTE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유심(USIM)카드 등록이 필수입니다. 유심(USIM)카드 미등록 시 통화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카드가 등록되어 있어도 핸드폰에서 유심(USIM)카드를 분리할 경우 음성통화 및 기타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온국민폰] 음성/문자 기본제공이란 무엇인가요?
통화(음성) 기본 제공은, 기본제공의 대상이 되는 번호에 한해서는 통화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제공 대상이 아닌 '그 외 통화'에 해당하는 번호로 전화를 거실 경우는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 기본제공 대상 번호 : 무선/ 유선/ 인터넷 전화 (사용량에 관계 없이 무료 통화)
- 무선 : 010, 011, 016, 017, 018, 019
- 유선 : 지역번호 02, 03X, 04X, 05X, 06X
- 인터넷 전화 : 070

■ 그 외 통화 : 무선/ 유선/ 인터넷 전화가 아닌 모든 통화
- 전국 대표 번호 : 15XX, 16XX
- 평생 개인 번호 : 050X
- 주파수 공용 통신 : 013

※ 참고 : "031-131"은 경기도 날씨 확인을 위한 번호로, "131"이라는 특수 번호이며, 무선/ 유선/ 인터넷 전화가 아닌 "그 외 통화"에 해당됩니다.

■ 스팸, 상업적 용도 사용, 과도한 사용 방지를 위해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정상요금 부과/ 이용 정지 등을 적용할 수 있음
- 음성 통화량이 일 600분을 초과하는 횟수가 월 중 3회를 넘는 경우 (영상 통화는 1.66배로 계산)
- 음성 통화량이 월 6,000분을 초과할 경우 (영상 통화는 1.66배로 계산)
- 음성/영상 통화량 수신처가 월 1천 회선(합산) 초과하는 경우



출처:  온국민폰    많이묻는 질문  http://www.xn--3e0b39yfuhjlo.kr/05/02.php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