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국민폰] 통신사 바꾸기(번호이동)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타사 (SKT, KT, LG U+) 가입 고객님의 경우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을 통해 온국민폰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해지 신청은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단, 2G폰 번호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011,017,018,016)은 번호를 010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온국민폰] 통신사 바꾸기/새 번호 개통하기/휴대폰 바꾸기는 어떻게 다른가요?
아래의 기준에 따라 가입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통신사 바꾸기 : 쓰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는 온국민폰으로 변경(LG U+ 이용 고객님도 번호이동에 해당)
■ 새 번호 개통하기 : 새로운 번호로 온국민폰에 가입
■ 휴대폰 바꾸기 : 쓰던 번호는 그대로, 휴대폰만 변경(통신사와 번호 변경 없이 그대로 사용)
[온국민폰] 갑자기 휴대폰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원 ON/OFF 후에도 동일 현상이 발생되신다면 휴대폰 점검 또는 계신 지역의 수신 전파 확인이 필요합니다.
특정지역에서만 수신이 되지 않을 경우 저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으실 수 있으며, 전반적인 지역에서 수신이 안 되는 경우에는 휴대폰 제조사 A/S센터로 방문하셔서 휴대폰 상태 점검을 받아주세요
※ 고객센터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544-8669(유료)
[온국민폰] 기본제공 데이터 다 쓰면, 속도제한으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부가서비스는 있나요?
네, '데이터안심옵션'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데이터안심옵션은 기본제공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 후 추가과금 없이 제한속도 400Kbps로 무제한 이용가능합니다.
월 5,000원(5,500원)으로 이용되는 유료 부가서비스 입니다.
가입은 고객지원문의(휴대폰에서 114 또는 1544-8669) 및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지원문의 이용안내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544-8669(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주말, 공휴일 휴무)
[온국민폰] 유심 이용이 안되는 휴대폰은 어떤 이유인가요?
휴대폰이 멀티캐리어를 지원하지 않거나, 주파수 대역이 맞지 않는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미납폰, 분실/도난폰, 임대폰 등도 이용이 불가합니다.
■ 유심 이용 불가 휴대폰
- 2G핸드폰, ´10년 7월 이전에 출시한 휴대폰, 휴대폰보호서비스에 가입된 휴대폰
- 미납휴대폰, 분실/도난 접수된 휴대폰, A/S접수된 핸드폰, 임대폰(A/S, 분실임대, 땡큐폰 등)
- 개통이력이 없는 신규휴대폰 (외산폰 제외), 모젠핸드폰(텔레매틱스), 일부 MVNO사업자의 약정에 따라 유심 이동을 차단한 휴대폰
- 해외에서 구매한 휴대폰 중 해외사업자의 Country Lock이 걸려있는 휴대폰
[온국민폰] 로밍/하루 데이터 로밍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 로밍 : 온국민폰 고객은 별도의 가입 / 신청 절차 없이 자동 로밍이 가능합니다.
■ 하루 데이터 로밍 요금제 : 홈페이지 / 공항 LGU+로밍센터 / 고객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데이터 로밍은 한번 설정해 놓으면 해당 국가로 다음 번 출국 시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 홈페이지 신청 : HOME > 내정보관리 > 부가서비스 변경
- 공항 로밍센터 위치 확인 바로가기 >>
- 고객센터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544-8669(유료)
[온국민폰] 중고 휴대폰 상태는 어떤 등급인가요?
철저한 사전 품질 검사를 거친 A급 휴대폰만 판매합니다.
사용 흔적이 거의 없거나 경미한 스크래치, 찍힘만 있는 휴대폰입니다.
[온국민폰] 휴대폰을 신청했는데,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는지 궁금합니다.어떻게 조회할 수 있나요?
[온국민폰>휴대폰 구매>구매내역 확인]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국민폰] 유심을 삽입했는데 휴대폰 이용을 할 수 없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부 휴대폰의 경우 유심 인식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을 3~4차례 껐다 켜주시고, 그래도 이용이 되지 않는다면 개통센터 (1544-8669, 유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온국민폰] 휴대폰을 바꿨는데, 현재 사용중인 유심이 맞지 않아요.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유심카드 재발급은 개통센터(1544-8669, 유료)를 통해 가능합니다. 명의자 본인요청으로 가능하며(개인고객/성인기준),
본인인증(카드인증) 후 유심을 택배로 발송해 드립니다.
(유심비용 : LTE/나노 - 8,800원, 택배비 : 3,000원) 유심수령 후 개통센터(1544-8669, 유료)로 유심변경 등록 후 이용하시면 됩니
[온국민폰] 24개월 약정으로 월 기본료 할인을 받다가 중도에 해지하면 위약금은 어떻게 되나요?
약정 기간 만료 전 가입 해지, 약정할인 미적용 타 요금제로 변경, 명의변경을 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 약정기간에 따른 위약금 산정률
- 1년 약정 : ~3개월(100%), ~9개월(50%), ~12개월(0%)
- 2년 약정 : ~6개월(100%), ~12개월(50%), ~16개월(30%), ~20개월(-20%), ~24개월(-40%)
■ 산정예시
- 사용 요금제 : 온국민LTE요금제40 (1.5GB/200분)
- 약정 기간 : 24개월
- 요금 할인 금액 : 10,500원
- 사용 개월 수 : 9개월
→ 위약금 계산 : 10,500원 × 6(개월) × 100% + 10,500원 × 3(개월) × 50% = 78,750원
[온국민폰] 온국민폰을 사용하면 왜 요금이 저렴한가요?
온국민폰은 기존 통신사 요금 대비 최대 50%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국민폰이 이렇게 경제적인 요금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통신사의 기존 통신망을 임대하여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투자 및 유지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 요금 비교 예시
음성통화 200분 데이터 3GB
- A사 뉴T** 요금제 : 매월 기본료 47,575원
- 온국민폰 온국민땡큐 3 (3GB/200분) 요금제 : 무약정 매월 24,500원
보다 상세한 온국민폰 요금제 내용은 홈페이지의 요금제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국민폰] 외산 휴대폰도 온국민폰 유심을 이용할 수 있나요?
고객님께서 해외 폰을 직접 구매하신 경우라면 주파수 대역과 VoLTE지원가능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LGU+는 850Mhz, 2100Mhz, 2600Mhz 주파수를 이용하고 있으며, 보유하고 계신 외산폰이 해당 주파수를 지원해야 합니다.
또한 휴대폰이 VoLTE 기능을 지원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이폰6 이후 출시된 휴대폰은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단, 일부 SONY / 해외출시 휴대폰 모델은 당사유심 호환불가 할 수 있습니다.)
[온국민폰] 휴대폰 일련번호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 배터리 분리형 :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의 배터리를 분리하시면 본체쪽에 일련번호(혹은 S/N)옆에 숫자로 6~7자리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 배터리 일체형 : 휴대폰 뒷면 하단 또는 바코드 라벨에 기재된 일련번호 숫자로 6~7자리 확인가능합니다.
■ 설정 > 휴대폰(디바이스) 정보 > 상태 > 고유번호 or IMEI 14자리 중 맨뒤 6자리
[온국민폰] 요금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고객센터 또는 개통대리점을 통해 요금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대리점을 모를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개통대리점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요금제는 월1회에 한해 변경 가능하며, 요금제 변경 시 요금제에 따라 요금할인 폭이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지원문의 이용안내
- 자사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544-8669(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주말, 공휴일 휴무 / 12:00~오후1시 : 점심시간)
[온국민폰] SKT나 KT로 개통한 LTE휴대폰으로 온국민폰 유심 사용 가능한가요?
네, SKT나 KT로 개통된 휴대폰도 온국민폰 유심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보유하고 계신 휴대폰이 유심 이동성(2014년 7월) 이후 출시된 휴대폰이면서 멀티캐리어를 지원하는 휴대폰이어야 합니다.
갤럭시S6, 아이폰6 이후 휴대폰은 모두 가능합니다. (단, 일부 모델의 경우 호환불가 할 수 있습니다.)
[온국민폰] 알뜰폰과 MVNO는 무엇인가요?
알뜰폰(MVNO)은 기존의 이동통신사(LG U+, SKT, KT)의 통신망을 빌려 서비스하는 사업입니다.
알뜰폰 사업자들은 네트워크 투자 및 운영 비용이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온국민폰의 알뜰폰은 불필요한 운영 비용을 줄여서, 고객님께 합리적인 요금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LG U+의 LTE품질은 그대로, 통신 요금 부담은 줄여드립니다.
[온국민폰] 타사에서 사용하던 휴대폰 번호를 그대로 온국민폰에서 사용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타사(SKT, KT LG U+) 가입 고객님의 경우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을 통해 온국민폰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2G폰 번호를 사용하고 계식 고객님(011, 017, 018, 016)은 번호를 010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 010번호 번경시에도 이전에 사용하던 번호로 걸려온 전화와 메시지를 현재 사용하는 번호로 연결해주는 번호변경 안내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출처: 온국민폰 많이묻는 질문 http://www.xn--3e0b39yfuhjlo.kr/05/02.php
타사 (SKT, KT, LG U+) 가입 고객님의 경우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을 통해 온국민폰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해지 신청은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단, 2G폰 번호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011,017,018,016)은 번호를 010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온국민폰] 통신사 바꾸기/새 번호 개통하기/휴대폰 바꾸기는 어떻게 다른가요?
아래의 기준에 따라 가입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통신사 바꾸기 : 쓰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는 온국민폰으로 변경(LG U+ 이용 고객님도 번호이동에 해당)
■ 새 번호 개통하기 : 새로운 번호로 온국민폰에 가입
■ 휴대폰 바꾸기 : 쓰던 번호는 그대로, 휴대폰만 변경(통신사와 번호 변경 없이 그대로 사용)
[온국민폰] 갑자기 휴대폰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원 ON/OFF 후에도 동일 현상이 발생되신다면 휴대폰 점검 또는 계신 지역의 수신 전파 확인이 필요합니다.
특정지역에서만 수신이 되지 않을 경우 저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으실 수 있으며, 전반적인 지역에서 수신이 안 되는 경우에는 휴대폰 제조사 A/S센터로 방문하셔서 휴대폰 상태 점검을 받아주세요
※ 고객센터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544-8669(유료)
[온국민폰] 기본제공 데이터 다 쓰면, 속도제한으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부가서비스는 있나요?
네, '데이터안심옵션'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데이터안심옵션은 기본제공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 후 추가과금 없이 제한속도 400Kbps로 무제한 이용가능합니다.
월 5,000원(5,500원)으로 이용되는 유료 부가서비스 입니다.
가입은 고객지원문의(휴대폰에서 114 또는 1544-8669) 및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지원문의 이용안내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544-8669(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주말, 공휴일 휴무)
[온국민폰] 유심 이용이 안되는 휴대폰은 어떤 이유인가요?
휴대폰이 멀티캐리어를 지원하지 않거나, 주파수 대역이 맞지 않는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미납폰, 분실/도난폰, 임대폰 등도 이용이 불가합니다.
■ 유심 이용 불가 휴대폰
- 2G핸드폰, ´10년 7월 이전에 출시한 휴대폰, 휴대폰보호서비스에 가입된 휴대폰
- 미납휴대폰, 분실/도난 접수된 휴대폰, A/S접수된 핸드폰, 임대폰(A/S, 분실임대, 땡큐폰 등)
- 개통이력이 없는 신규휴대폰 (외산폰 제외), 모젠핸드폰(텔레매틱스), 일부 MVNO사업자의 약정에 따라 유심 이동을 차단한 휴대폰
- 해외에서 구매한 휴대폰 중 해외사업자의 Country Lock이 걸려있는 휴대폰
[온국민폰] 로밍/하루 데이터 로밍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 로밍 : 온국민폰 고객은 별도의 가입 / 신청 절차 없이 자동 로밍이 가능합니다.
■ 하루 데이터 로밍 요금제 : 홈페이지 / 공항 LGU+로밍센터 / 고객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데이터 로밍은 한번 설정해 놓으면 해당 국가로 다음 번 출국 시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 홈페이지 신청 : HOME > 내정보관리 > 부가서비스 변경
- 공항 로밍센터 위치 확인 바로가기 >>
- 고객센터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544-8669(유료)
[온국민폰] 중고 휴대폰 상태는 어떤 등급인가요?
철저한 사전 품질 검사를 거친 A급 휴대폰만 판매합니다.
사용 흔적이 거의 없거나 경미한 스크래치, 찍힘만 있는 휴대폰입니다.
[온국민폰] 휴대폰을 신청했는데,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는지 궁금합니다.어떻게 조회할 수 있나요?
[온국민폰>휴대폰 구매>구매내역 확인]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국민폰] 유심을 삽입했는데 휴대폰 이용을 할 수 없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부 휴대폰의 경우 유심 인식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을 3~4차례 껐다 켜주시고, 그래도 이용이 되지 않는다면 개통센터 (1544-8669, 유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온국민폰] 휴대폰을 바꿨는데, 현재 사용중인 유심이 맞지 않아요.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유심카드 재발급은 개통센터(1544-8669, 유료)를 통해 가능합니다. 명의자 본인요청으로 가능하며(개인고객/성인기준),
본인인증(카드인증) 후 유심을 택배로 발송해 드립니다.
(유심비용 : LTE/나노 - 8,800원, 택배비 : 3,000원) 유심수령 후 개통센터(1544-8669, 유료)로 유심변경 등록 후 이용하시면 됩니
[온국민폰] 24개월 약정으로 월 기본료 할인을 받다가 중도에 해지하면 위약금은 어떻게 되나요?
약정 기간 만료 전 가입 해지, 약정할인 미적용 타 요금제로 변경, 명의변경을 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 약정기간에 따른 위약금 산정률
- 1년 약정 : ~3개월(100%), ~9개월(50%), ~12개월(0%)
- 2년 약정 : ~6개월(100%), ~12개월(50%), ~16개월(30%), ~20개월(-20%), ~24개월(-40%)
■ 산정예시
- 사용 요금제 : 온국민LTE요금제40 (1.5GB/200분)
- 약정 기간 : 24개월
- 요금 할인 금액 : 10,500원
- 사용 개월 수 : 9개월
→ 위약금 계산 : 10,500원 × 6(개월) × 100% + 10,500원 × 3(개월) × 50% = 78,750원
[온국민폰] 온국민폰을 사용하면 왜 요금이 저렴한가요?
온국민폰은 기존 통신사 요금 대비 최대 50%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국민폰이 이렇게 경제적인 요금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통신사의 기존 통신망을 임대하여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투자 및 유지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 요금 비교 예시
음성통화 200분 데이터 3GB
- A사 뉴T** 요금제 : 매월 기본료 47,575원
- 온국민폰 온국민땡큐 3 (3GB/200분) 요금제 : 무약정 매월 24,500원
보다 상세한 온국민폰 요금제 내용은 홈페이지의 요금제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국민폰] 외산 휴대폰도 온국민폰 유심을 이용할 수 있나요?
고객님께서 해외 폰을 직접 구매하신 경우라면 주파수 대역과 VoLTE지원가능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LGU+는 850Mhz, 2100Mhz, 2600Mhz 주파수를 이용하고 있으며, 보유하고 계신 외산폰이 해당 주파수를 지원해야 합니다.
또한 휴대폰이 VoLTE 기능을 지원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이폰6 이후 출시된 휴대폰은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단, 일부 SONY / 해외출시 휴대폰 모델은 당사유심 호환불가 할 수 있습니다.)
[온국민폰] 휴대폰 일련번호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 배터리 분리형 :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의 배터리를 분리하시면 본체쪽에 일련번호(혹은 S/N)옆에 숫자로 6~7자리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 배터리 일체형 : 휴대폰 뒷면 하단 또는 바코드 라벨에 기재된 일련번호 숫자로 6~7자리 확인가능합니다.
■ 설정 > 휴대폰(디바이스) 정보 > 상태 > 고유번호 or IMEI 14자리 중 맨뒤 6자리
[온국민폰] 요금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고객센터 또는 개통대리점을 통해 요금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대리점을 모를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개통대리점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요금제는 월1회에 한해 변경 가능하며, 요금제 변경 시 요금제에 따라 요금할인 폭이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지원문의 이용안내
- 자사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544-8669(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주말, 공휴일 휴무 / 12:00~오후1시 : 점심시간)
[온국민폰] SKT나 KT로 개통한 LTE휴대폰으로 온국민폰 유심 사용 가능한가요?
네, SKT나 KT로 개통된 휴대폰도 온국민폰 유심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보유하고 계신 휴대폰이 유심 이동성(2014년 7월) 이후 출시된 휴대폰이면서 멀티캐리어를 지원하는 휴대폰이어야 합니다.
갤럭시S6, 아이폰6 이후 휴대폰은 모두 가능합니다. (단, 일부 모델의 경우 호환불가 할 수 있습니다.)
[온국민폰] 알뜰폰과 MVNO는 무엇인가요?
알뜰폰(MVNO)은 기존의 이동통신사(LG U+, SKT, KT)의 통신망을 빌려 서비스하는 사업입니다.
알뜰폰 사업자들은 네트워크 투자 및 운영 비용이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온국민폰의 알뜰폰은 불필요한 운영 비용을 줄여서, 고객님께 합리적인 요금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LG U+의 LTE품질은 그대로, 통신 요금 부담은 줄여드립니다.
[온국민폰] 타사에서 사용하던 휴대폰 번호를 그대로 온국민폰에서 사용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타사(SKT, KT LG U+) 가입 고객님의 경우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을 통해 온국민폰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2G폰 번호를 사용하고 계식 고객님(011, 017, 018, 016)은 번호를 010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 010번호 번경시에도 이전에 사용하던 번호로 걸려온 전화와 메시지를 현재 사용하는 번호로 연결해주는 번호변경 안내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출처: 온국민폰 많이묻는 질문 http://www.xn--3e0b39yfuhjlo.kr/05/02.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