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7모바일 - 번호이동으로 셀프개통을 하려고 합니다.
번호이동으로 가입하시는 경우, 이전 통신사에 대한 정보 확인과 인증이 끝나야 개통이 가능합니다.
신청서 조회 후, 번호이동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번호이동 이전 통신사 인증방법>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이름과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번호이동 '동의요청'
- 통신사명을 잘못 선택하거나, 휴대폰 번호를 오입력한 경우 번호이동 동의 관련 안내 문자가 발송되지 않으니, 동의요청 후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입력하신 정보를 확인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2. '동의요청' 후 발송된 문자 안내에 따라 번호이동 동의 진행
- 문자인증 : 수신된 문자의 URL로 접속하여 번호이동 동의
- ARS인증 : ARS 번호로 전화를 걸어 안내에 따라 번호이동 동의
3. 동의완료 후 '번호이동 동의완료' 버튼 클릭
이전통신사 해지 후 개통하는 과정에서 오류 발생으로 휴대폰 사용이 불가한 상태라면,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 이전 통신사로 원복 시킨 후 (별도의 과정없이 재부팅으로 자동원복)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주시면 개통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SK 7모바일 - 셀프개통하고 싶은데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셀프개통은 유심요금제를 가입하는 고객에 한해 신규/번호이동으로 가입 시 가능합니다.
일부 제휴 요금제나 휴대폰 요금제 가입과 같이 셀프개통이 불가한 상품의 경우 '셀프개통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온라인신청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유심요금제/휴대폰 구매 시, 셀프개통 가능하도록 지속 확대 예정)
SK 7모바일 - 번호이동으로 가입 시, 이전 통신사는 직접 해지해야하나요?
아니요. 인증 완료된 번호이동 통신사 정보로 개통 직전에 이전통신사는 자동 해지처리되며, 이용하신 금액은 SK 7mobile 요금안내서에 합산하여 청구됩니다.
(납부할 금액과 위약금 확인 후, 셀프개통을 진힝하지 않을 경우에는 이전통신사가 해지되지는 않습니다.)
단, 휴대폰 잔여 할부금이 남아있는 경우, 할부금은 변경 전 통신사에서 청구합니다.
SK 7모바일 - 신규번호로 셀프개통을 하려고 합니다.
신규번호로 가입하는 고객님의 경우 셀프개통 할 신청서 조회 후 희망하는 휴대폰번호 뒤 4자리를 선택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휴대폰번호 뒤 4자리가 AAAA, 000A, A000, AA00, 00AA, ABAB, ABCD처럼 규칙성이 있거나, 국번이 동일한 번호(예1234-1234, 1359-1359) 또는 특별한 의미의 번호(예1004, 4989 등)로 구성된 골드번호는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SK 7모바일 - 셀프개통 취소하고 싶어요.
<주문(신청서 작성) 후 개통 전 상태>
셀프개통 신청서를 작성하였으나, 개통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셨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주문접수취소하러가기>
<주문 후 개통 후 상태>
개통이 완료된 이후라면, 온라인에서 취소가 불가하고 개통센터(1599-3508)을 통해 개통철회 가능합니다.
(단, 철회 취소는 개통 후 14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셀프개통 신청서로 작성하였으나, 직접 개통이 어려우신 경우 개통 취소 후 신청서를 다시 작성할 필요없이 개통센터를 통해 개통요청해주시면 됩니다.
출처: SK 7모바일 [알뜰폰]
많이찾는 질문: https://www.sk7mobile.com/ccsc/board/faqList.do